패션스타일링

‘가죽재킷’ 없는 가을은 상상할 수 없다!

송영원 기자
2014-06-05 03:07:49
당신은 찬바람이 사늘하게 옷깃을 스칠 때 호빵이 생각나는가, 아니면 재킷이 생각나는가? 만약 재킷이 아닌 호빵이 생각난다면 당신의 패션감각은 아마도 제로일 듯.

가을의 필수아이템 재킷의 시즌이 돌아왔다.

재킷을 단순히 터프가이의 상징이자 7080세대의 우상 제임스딘, 마이클 잭슨, 마돈나 등의 해외 팝 스타의 대표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점차 지구온난화 현상이 심해지는 기후와 함께 08 F/W시즌부터 가장 큰 이슈가 된 아이템으로 꼽을 수 있다.

특히 09 F/W시즌에도 절대로 빠질 수 없는 패션 트렌디 핫 아이템의 하나라 할 수 있는 가죽재킷에 대해 살펴보자.

심플하면서도 간단한 스타일 연출법

허벅지 부위에 살짝 워싱이 들어가 있는 다크 컬러 데님 부츠 컷 팬츠에 힙을 덮을 듯 안 덮을 듯한 티셔츠와 함께 라이더 재킷을 살짝 입어 보자. 여기에 목을 살포시 감아주는 머플러 센스까지.

또한 롱티셔츠에 블랙팬츠나 스키니 팬츠, 레깅스에 블랙 부츠를 신고 라이더 재킷을 입어주면 감각적인 시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니트원피스와 가죽재킷을 코디해 입어 보자. 통통한 몸매를 지녔다면 V넥 니트원피스를 선택해서 입으면 통통함이 감춰지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레깅스와 부츠는 상의 색상과 같은 계열로 맞추고 다크브라운 라이더 재킷을 매치하면 굿!

올 유행 아이템 중의 하나인 레오파드 스타일의 원피스나 에스닉 원피스를 가디건과 함께 레이어드한 코디에 가죽재킷을 입어 여성스러우면서도 라이더 재킷의 조화로 더욱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큐트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베이비 돌 원피스처럼 가슴아래에서부터 퍼지는 원피스에 가죽재킷을 매치하면 스타일 완성!

가죽재킷이 블랙만 있다고? No!

블랙컬러만 생각했던 가죽재킷도 울긋불긋 가을의 옷을 입었다.

블랙위주의 다크 컬러에 부드러운 다양한 컬러를 가미해 와일드한 가죽재킷의 매력과 더불어 여성스러운 매력을 뽐내고자 한다면 지금부터 집중해 보자.

레드 컬러
얼마 전 패셔니스타 '이효리 가죽재킷'으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레드 가죽재킷은 올 가을 최고의 유행컬러이면서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 가죽재킷의 느낌을 가볍고 섹시하게 표현해준다. 데님팬츠와 몸에 피트되는 스키니 진, 미니스커트 등과 매치하면 더욱 효과적인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퍼플 or 다크청록 컬러
빈티지한 워싱으로 오래되고 낡은 느낌의 텍스추어를 그대로 살린 가죽 재킷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보이프렌드 재킷의 유행을 이어가듯 박시한 루즈핏의 수트형 재킷을 멋스럽게 재해석해 시크하면서도 보이시한 톰보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퍼플&다크청록 컬러 가죽재킷을 입어 보는 것도 좋다.

베이지 or 그레이 컬러
유행 스타일 중에 하나인 짧은 길이의 바이커 재킷이나 차이나 칼라의 블루 종 스타일이 트렌디 이슈중에 하나. 기존 어두운 컬러에서 벗어나 밝고 화사한 느낌과 디테일로 시선을 확 잡을 예정이다.

어깨의 주름 장식으로 큐트하게 솟은 스타일은 꽃무늬 원피스와 코디하여 소녀스러운 느낌으로 연출 할 수도 있다. 모노톤 그레이 컬러 가죽 재킷은 블랙컬러의 디스트로이드 스키니 진과 함께 락 시크룩을 연출시 활용하자.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관련기사 1

‘트렌치코트’ 없이 가을 패션을 논하지 말라!




관련기사 2

확 벗을래? 이젠 감출때!




관련기사 3

가슴노출 NO!
‘격’이 다른 어깨선을~




▶ 젊어진 ‘체크’ 무늬, 올 가을 스타일 점령 예고!
▶ 패셔니스타를 통해 본 액세서리 활용 TIP
▶ 신부보다 예뻐 보이고 싶은 욕심은 뭐지?
▶ 얼굴에 '칼' 안대고 예뻐질 수 있다~!

▶ 메간폭스, "앞으로 절대 벗지 않겠다"
▶ 男·女 80%, "성관계 없이 연애할 수 없다?"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