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김연아가 입은 재킷의 숨겨진 비밀은?

송영원 기자
2010-03-05 11:17:54

2010 벤쿠버 대회에서 완벽을 뛰어넘는 우아한 연기를 펼쳐 다시 한번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금메달을 획득한 ‘피겨여왕’ 김연아가 한국에서의 짧은 일정을 마치고 토론토로 떠났다.

김연아는 3월3일 저녁 8시 50분 비행기로 이달 말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리는 세계 선수권대회 준비를 위해 캐나다 토론토로 출국했다. 출국하기 직전 인천공항에서 짧은 기자회견을 가진 김연아는 그녀의 금메달을 상징하듯 골드로 장식된 재킷을 입고 나와 네티즌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재킷은 한계를 뛰어넘는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낸 피겨여제의 금빛 영광과 세계 신기록 경신으로 다시 한번 피겨역사를 다시 쓴 김연아 선수를 기념하기 위해 김연아 선수 헌정용으로 특별히 제작한 나이키 N98 연아 골든 모먼트 재킷으로 밴쿠버 현지에 있는 김연아 선수에게 나이키에서 직접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이키 관계자에 따르면 “연아 골든 모먼트 재킷은 아이스링크를 상징하는 흰색바탕에 골드 스트라이프로 양 팔을 감쌌고, 가슴부분에 김연아를 상징하는 골드 자수 문양과 나이키 로고가 새겨져 있는 등 디테일 하나하나에 김연아 선수의 열정과 도전, 승리의 의미를 담아 완성했다”고 전했다.

또한 지퍼부분에는 다이아몬드와 골드 소재로 만든 팬던트가 달려있으며, 앤틱 주얼리 디자이너 김영준교수가 김연아 골드 모먼트 헌정용 재킷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해 그 가치를 더욱 높여주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레이디 가가의 스타일 전격 해부
▶ 올 봄을 강타할 로맨틱 트렌드 4가지
▶ 조권-가인, 다른 커플처럼 커플링을?
▶ 2010 S/S, 스키니 대신 ○○○에 주목한다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
▶[이벤트] 인기아이돌이 즐겨찾는 스트릿 브랜드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