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시원한 여름! 속옷 스타일링부터 시작해~

2010-07-16 13:28:45

몇 해전부터 시작된 시스루룩의 인기로 란제리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스타일 아이템이 되었다.

보일듯 말 듯 비치는 시스루룩과 속옷의 형태가 겉옷 디자인에 나타나는 란제리룩 등 날이 갈수록 과감해 지는 패션만큼 속옷의 인기도 치솟고 있는 것.

이에 속옷 브랜드들의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 지면서 이제 겉옷으로 활용 가능한 속옷부터 가슴을 좀 더 볼륨감 있게 해주는 기능성 속옷까지 속속 출시되고 있다.

특히 여름이면 속옷의 노출을 다른 계절보다 신경 써야할 시즌이다.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을 알아보자.

속옷을 겉옷처럼! 스타일링 활용법


이제는 속옷을 보여주는 시대가 왔다.

겉옷 같은 속옷의 화려한 변신이 시작되었다. 화이트 컬러의 블라우스에 블랙 컬러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얇은 레이스 상의에 컬러풀한 브래지어를 입는 것은 색다른 매력과 묘한 섹시함이 풍긴다. 이는 젊은 여성들이 시스루룩에 열광하는 가장 큰 이유다.

또한 브래지어의 어깨끈의 노출을 활용하여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섹시함과 생기를 더 할 수 있고, 캡이 부착된 캐미숄 같이 따로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더라도 이너웨어로 충분히 활용 가능한 속옷이 인기이다.

옅은 컬러 속옷으로 매너 있는 스타일링 완성!


무더운 여름이 되면 자연스럽게 얇아지는 겉옷으로 인해 속옷의 선택을 더욱 신중히 해야 한다.

특히 화이트 등 옅은 컬러의 블라우스나 얇은 저지소재의 티셔츠는 드러나는 속옷 컬러로 인해 연출 되는 민망한 상황이 종종 생기 마련. 화이트 의상의 경우 자칫 화이트 컬러의 속옷을 선택하기 쉬운데 피부톤과 같은 누드 색상의 속옷을 챙겨 입는 것이 좋다.

누드톤이라 하더라도 지나친 레이스나 무늬가 들어가 겉옷 밖으로 비칠 염려가 있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올 여름 때와 장소에 맞는 속옷 선택으로 똑똑한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2010 여름 핫 트렌드 '맥시드레스'
▶ 닉쿤이 좋아하는 러블리걸 스타일은?
▶ 비키니 입고 싶다면 딱 3가지만 준비하자
▶ 올 여름 나염프린트 '타이-다이'가 대세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페리페라 메이크업 시크릿 훔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