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무한매력’ 셔츠의 101가지 스타일링!

2012-08-21 20:49:04

[윤희나 기자]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셔츠는 그만큼 다양한 매력을 가졌다.

베이직 셔츠는 심플하면서 세련된 멋을, 화려한 프린트 셔츠는 발랄하면서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셔츠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셔츠 하나로 우아한 페미닌룩부터 빈티지한 펑키룩까지 스타일리시해질 수 있는 셔츠 스타일링팁을 공개한다.

• 베이직 셔츠>>오피스룩부터 캐주얼룩까지


심플한 베이직 셔츠는 세련된 오피스룩부터 여성스러운 페미닌룩, 캐주얼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화이트 셔츠와 H라인 스커트의 매치는 오피스 레이디들이 가장 선호하는 패션 중 하나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려면 셔츠는 약간 박시한 스타일을 선택해 실루엣을 강조하는 것이 좋고 쇼츠와 매치하면 활동적이면서 발랄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좀 더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하의에 포인트를 줘보자. 도트나 기하학적인 프린트가 들어간 팬츠나 컬러풀한 스커트를 매치하면 주목받을 수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프린트 셔츠>>발랄+유니크 스타일 완성


프린트 셔츠는 발랄하면서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어필하는데 제격인 아이템이다.

스트라이프 셔츠는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도트나 체크 셔츠는 귀여운 복고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또한 유니크한 프린트 셔츠는 개성 넘치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박시한 스트라이프 셔츠에 블랙 레깅스를 매치하면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화려한 컬러의 프린트 셔츠는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하의는 심플한 스키니진을 매치, 균형을 맞춰 주는 것이 좋다.

또한 박시하고 힙을 덮는 길이의 셔츠는 짧은 핫팬츠와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하의실종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셔츠를 아우터로>>스타일 지수 업


아직도 셔츠를 담추를 다 잠궈서만 입는다면 그것은 셔츠를 100% 활용하지 못한 것이다.

요즘과 같이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환절기에 재킷을 입기엔 아직 덥다면 셔츠를 아우터로 활용해보자. 여름에 입었던 티셔츠나 슬리브리스와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아우터가 된다.

특히 빈티지한 데님 핫팬츠에 티셔츠를 매치하고 박시한 체크 셔츠를 걸치면 내추럴한 캐주얼룩이 완성된다. 또한 걸리쉬한 플레어 스커트에 데님 셔츠를 더하면 스타일리시하면서 발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이엠유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남자★의 옷을 빼앗은 여자들
▶‘아그대’ 설리, 미소년으로 변신하다! “스타일은?”
▶진정한 패피라면! “과감하고 당당하게 즐겨라”
▶‘신품’ 신사의 스니커즈, 그들이 남긴 것은 결국 패션?
▶“왠지 우울해” 가을타는 당신, 스커트로 기분전환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