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커리어우먼과 엄마, 두 가지 모두를 잡고 싶다면? ‘워킹맘 스타일’

2013-04-04 08:23:20

[이형준 기자]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고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이 증가하면서 아이를 돌보면서 일을 하는 ‘워킹맘’들이 증가하고 있다.

속칭 직장인 엄마로 불리는 ‘워킹맘’들은 가사노동과 사회활동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신경쓸 겨를이 없다. 때문에 결혼하기전 아가씨 스타일을 유지하거나 불어난 몸무게로 인해 편한 루즈핏 아이템만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다.

하지만 ‘워킹맘’ 일수록 스타일링에 더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 당연지사. 하루종일 불편한 착용감의 옷을 입고 또 집에가서 가사노동을 하자면 피로는 두배로 쌓일 수 밖에 없다. 또한 사회활동을 하는데 있어 편한 착용감의 옷만 입자니 자신의 커리어에 손해가 올 수 밖에 없다. 커리어우먼과 엄마, 두 가지 모두를 잡고 싶다면 워킹맘 전문 쇼핑몰 ‘도드리’의 코디법을 주목해보자.

편한 ‘티셔츠’도 얼마든지 ‘오피스룩’으로


워킹맘 스타일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집과 회사에서 모두 가능한 스타일이여야 한다는 점이다. 때문에 편한 착용감은 물론 어느 정도의 미팅 복장도 소화해낼 정도로 격식 있는 복장이여야 한다.

많은 이들이 이 두가지를 충족시킬 아이템으로 투피스나 원피스 등의 대중적인 아이템을 손꼽겠지만 도드리의 제안을 다르다. 요즘 같은 환절기, 티셔츠 하나로도 얼마든지 워킹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티셔츠의 기본적인 디자인과 몇가지 디테일만 접목된다면 편한 착용감과 오피스룩 두 가지 모두를 챙길 수 있다. 면소재와 절개선, 컬러 배색이 가미되면 요즘 유행하는 최신 트렌드룩이 완성되며 볼륨소매나 롱티셔츠 역시 워킹맘들 누구나 쉽게 코디할 수 있는 스타일로 커리어우먼과 엄마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켜준다.

오피스룩 최강자 원피스 “워킹맘이라면 이렇게!”


오피스룩을 논할 때 원피스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잇 아이템 중 하나다. 아이템 하나로도 단정하고 포멀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여성스러운 분위기까지 자아내기 때문. 하지만 결혼한 워킹맘들에게 원피스는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원인은 요즘 트렌드가 갈수록 핏이 슬림해지고 20대 초반 여성들에 맞춰 원피스가 트렌드가 결정되다 보니 결혼해서 체중이 갑자기 늘거나 너무 화려하기만 한 요즘 원피스는 워킹맘들이 소화하기에 무리가 있기 때문.

이럴 때는 워킹맘들을 타겟으로 한 원피스에 시선을 돌려보자. 일자 라인으로 몸매 콤플렉스를 커버할 수 있거나 큰 패턴이 가미된 원피스를 입으면 적당히 갖춰 입은듯 보이면서도 편한 착용감을 선사하기 때문에 워킹맘들이 입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다. 칼라 디테일이 가미된 원피스를 입으면 좀 더 단정해보이는 효과가 있다.

워킹맘 추천스타일 3 STEP


아직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환절기에 추천할만한 워킹맘 스타일은 뭐가 있을까. 도드리에서 추천하는 워킹맘 베스트 아이템은 카디건과 블라우스, 트렌치코트다.

카디건의 경우 이미 시즌에 상관없이 사랑받는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떠올랐으며 제대로된 카디건 하나만 있어도 스타일리시한 워킹맘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블라우스의 경우 중년층까지 커버할 수 있는 대표아이템 중 하나기 때문에 워킹맘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 중 하나.

트렌치코트는 말할 것도 없이 환절기나 봄 철 아우터로 가장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꼭 워킹맘이 아니더라도 20~30대 여성이라면 꼭 구매해야할 위시리스트로 추천한다.
(사진출처: 도드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자체제작, 노홍철닷컴이 만들면 차원이 다르다?
▶셀럽이 사랑한 디자이너, 디자이너가 반한 셀럽
▶‘힐링캠프’ 한혜진 “패션, 연애 모두 봄햇살 맞았네~
▶강남 한복판, 패션피플에게 옷 잘입는 이유 물어보니…
▶‘13 F/W 서울패션위크’ 스타들이 착용한 잇아이템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