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프린트, 어디까지 입어봤니?” 화려한 프린트의 향연

2013-04-09 11:01:34

[윤희나 기자] 본격적인 봄이 시작된 요즘, 상큼 발랄한 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프린트룩에 주목해보자.

밋밋한 옷에 생기를 불어넣어줄 프린트는 봄이면 더욱 빛을 발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꽃을 담은 플라워 프린트부터 도트, 스트라이프, 기하학적 문양까지 다채로운 프린트가 패션피플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프린트에 비비드 컬러까지 더해지면서 더욱 화려한 스타일로 업그레이드됐다.

프린트는 어떤 아이템과 어떻게 매치되느냐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귀여운 로맨틱룩은 물론 시크하고 캐주얼한 스타일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프린트 원피스부터 재킷, 팬츠까지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프린트룩 스타일링법을 모아봤다.

여성스럽게 ‘로맨틱 프린트룩’


프린트로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러블리하고 달콤한 로맨틱룩을 꼽을 수 있다.

강렬한 컬러감에 화사한 프린트를 더한 로맨틱룩은 올 봄, 꼭 눈여겨봐야할 트렌드 중 하나다. 특히 프린트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베스트 아이템. 잔잔한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나 볼드하고 화려한 프린트 블라우스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룩에 포인트를 주는데 제격이다.

좀 더 페미닌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에 비비드 컬러 재킷을 걸쳐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해도 좋다. 반면 내추럴하면서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루즈핏의 트렌치코트와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톡톡 튀는 ‘프린트 캐주얼룩’


유니크한 캐주얼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톡톡 튀는 프린트 아이템에 눈을 돌려보자. 도트, 별, 해골, 하트와 같이 재미있는 프린트는 캐주얼한 느낌을 더욱 강조해준다.

특히 다양한 프린트 팬츠는 올 봄, 핫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레깅스와 스키니진에 프린트를 더해 경쾌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더한 것. 양쪽의 패턴이 다른 레깅스는 남다른 개성을 표현하는데 제격이다.

네이비 컬러의 도트 팬츠에 핑크 야상점퍼를 매치, 발랄한 봄나들이룩을 연출하는 것도 한 방법. 또한 베이직한 티셔츠에는 강렬한 프린트 레깅스나 미니스커트를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프린트 모자 등 액세서리를 더하는 것도 스타일리시하다.

엣지있게 ‘프린트 시크룩’


프린트가 여성스럽고 발랄하기만하다는 편견은 버려야 될 것 같다. 프린트룩도 충분히 시크하고 엣지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프린트 아이템으로 세련된 느낌을 내고 싶다면 컬러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비비드 컬러보다는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 모노톤을 선택하는 것이 멋스럽다. 블랙앤화이트룩이 대표적.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스트라이프 재킷은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시켜준다.

또한 기하학적인 프린트도 시크함을 더해준다. 특히 S/S 트렌드로 반복되는 패턴의 기하학적 프린트가 인기를 얻음에 따라 옵아트가 가미된 미니원피스는 좀 더 스타일리시함을 더해줄 수 있다.
(사진출처: 에바주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기성용의 그녀’ 한혜진, 8살 연하남 사로잡은 스타일은?
▶‘야왕’ 수애 “영부인도 되고 패션센스도 늘고~”
▶[정은영의 맘스톡톡] 봄을 차별하는 임산부들의 자세
▶‘스타킹’ 광희 “예능돌이라면 패션 센스는 필수죠!”
▶F/W 서울패션위크 찾은 ★들의 스타일 공통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