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인기있는 여자가 될꺼야” 내추럴 스타일을 즐기자

2012-05-22 19:27:54

[박진진 기자/사진 이현무 기자] 성형미인보다 자연미인이 각광받는 것처럼 인위적으로 꾸미는 것보다 자연스러움을 표현하는 것이 훨씬 아름다워 보인다.

대부분 학창시절 첫사랑의 두근거림을 느꼈던 상대는 눈에 띄게 아름다운 여자가 아닌 꾸미지 않아도 예뻐 보였던 여자다. 근래에 미쓰에이 수지와 국민 여동생 아이유가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 또한 과하지 않은 화장과 내추럴한 스타일로 첫사랑을 만난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이런 순수함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내추럴한 매력은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안성맞춤.

또한 내추럴 스타일은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 받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집에서 자다 깨 눈꼽도 못 뺀 모습인데도 내추럴하게 꾸미고 왔다고 우긴다면 잘못된 오류를 범하는 것. 여성들은 자연스러움을 트렌디하게 보여준다는 내추럴 스타일의 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스타일링 해야 한다.

오늘 하루쯤은 평소 유행을 쫓아 꾸몄던 스모키와 강렬한 레드 입술을 잠깐 버리고 내추럴한 매력을 지닌 사람으로 변신해 보는 것은 어떨까. 평소와 다른 매력을 풍기는 당신에게서 옛 첫사랑의 편안함을 느낀 남자가 있다면 백퍼센트 먼저 대시해 올 것이다.

일부러 표현하려고 애쓰는 아름다움이 아닌 자연스러운 매력을 가꿀 준비가 되었다면 아래에서 제시한 두 가지 팁을 따라해보자.

Tip1. 심플한 메이크업이 더욱 화사해 보일 수 있다


화장을 아예 하지 않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 아니라 성의가 없는 것이다. 내추럴 스타일에는 노메이크업이 아닌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해보자.

라뷰티코아의 신지인 메이크업 디자이너는 “두껍지 않게 발리는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화장의 두께를 줄여야 한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물광 메이크업으로 윤기 나는 피부톤을 연출함과 동시에 베이비 핑크 크림 치크를 사용한다면 더욱 어려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또렷해 보일 만큼만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그 위에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처리를 해주자. 언더 눈꼬리 쪽에만 섀도우로 메워 주면 눈매가 동그랗게 연출되어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눈으로 표현될 수 있다.

입술 메이크업으로는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으로 입술을 한번 눌러주고 연핑크 립스틱을 전체적으로 바른 후 입술 중앙에만 생기 있게 진한 핑크나 조금 붉은 계열의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약간 반짝이는 입술을 표현하고 싶다면 연핑크 글로스로 아랫입술에만 그라데이션 해주면 된다.

Tip2. 신경 쓴듯 안쓴듯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살려라!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 전지현이 불러일으킨 긴 생머리 붐은 당시 여성의 상징으로 자리잡았지만 이제는 조금 평범한 스타일로 인식된다. 내추럴한 웨이브로 변화를 주며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이번 헤어스타일 연출을 맡은 라뷰티코아 서은 헤어 디자이너는 “동양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블랙이나 오렌지 브라운 또는 레드 컬러를 이용한다면 자연스러움을 조금 더 강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웨이브를 넣을 때는 25인치 고데기를 사용하여 두 바퀴 정도 감아 빼주면 약간의 컬이 생겨 밋밋하지 않은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포인트로는 귀 라인 부분부터 탑 부분까지 섹션을 나눠서 4가닥 땋기나 3가닥 땋기를 해주면 된다. 단 너무 적은 양을 잡고 고데기를 사용하면 부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자.

이 헤어스타일은 달걀형 얼굴이나 앞머리가 없는 분 그리고 모발이 긴 여성분들에게 더 잘 어울린다.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효과적인 알 빼기, 이렇게 해 보자!
▶‘구하라’ 담당 트레이너가 전하는 몸매 비결
▶셀러브리티 홈쇼핑 집중, 연이은 ‘대박 행진’
▶최초 공개! 한뼘녀 한소영이 전하는 몸매 비결
▶잘빠진 하체를 위한 ‘외가리-나비-메뚜기’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