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주목해야할 겨울 뷰티 키워드 ‘코어(CORE)’

2014-11-24 15:48:20

[김희영 기자] 뷰티 업계에 코어가 뜨고 있다.

겉으로 케어하는 것보다 본질을 강화하자는 뷰티 신조가 크게 대두되고 있다. 특히 ‘코어’는 신체의 다양한 부위를 연결하는 중심을 의미하며 무너지지 않는 뷰티 건강을 위해 필수적으로 실천되어야 하는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다.

뷰티 범주 안에서 선택된 ‘코어’ 케어는 따라 하기는 쉽지만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톱스타 최여진, 김하늘을 통해 뷰티 코어 케어법을 살펴보고 건강한 몸매와 피부를 완성할 수 있는 뷰티 제품을 추천한다.

Vol 1. 핫 바디 만들기! ‘코어 운동’



몸의 중심 부분이 튼튼해야 온몸의 신체 기관이 건강하다는 말이 있다. 특히 코어 운동의 핵심인 허리, 복부는 척추와 골반의 균형을 올바르게 잡아줘 뻗어나가는 신체 모든 부위를 건강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KBS 2TV ‘해피투게더’에서 배우 최여진은 비율과 바디 라인을 잡아주는 코어 운동을 직접 선보였다. 플랭크 동작과 제트업 자세를 통해 유연성과 근육의 힘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했다.

코어 운동은 모든 운동의 기본.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처음부터 5분 이상 동작을 지속하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강도가 높은 편이다. 엎드려서 하는 플랭크 동작을 시작으로 차츰 어려운 자세와 시간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

Vol 2. 속부터 잡는다! ‘피부 코어’


피부의 겉주름을 커버한다고 노화 진행을 늦출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피부 탄력과 안티에이징을 위해서는 피부 속 셀코어를 개선시키는 것이 순서.

최근 공개된 라비다 광고에서 김하늘이 들고 있는 ‘라비다 파워셀 코어 크림’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환절기 건조함과 처짐 현상을 경험하고 있는 여성들의 피부를 효과적으로 잡아주기 때문. 그 비결은 바로 피부 속 세포의 자생력을 강화해 노화 현상을 막도록 도와주는 ‘파워셀 코어’ 성분에 있다.

파워셀 코어 성분은 피부 지질 구조 성분과 유사하게 구성되어 있어 피부 결합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세포 간 지질을 충분히 보충해 줘 수분 손실을 막아 보습과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다. 피부 코어 케어를 실천하고 싶다면 기본적인 세포 성질부터 바꿔주는 제품을 활용해보자.

BEAUTY CORE ITEM


피부 속 세포 균형 잡아주는 ‘스킨 코어 제품’
1. 라비다 파워셀 코어 크림 파워셀 코어 성분이 세포 핵심인 셀코어를 활성화시키고 강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코리아나 화장품의 독자 주름개선 성분인 우방자 추출물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주름을 개선시켜준다.
2.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김하늘 에센스’로 더 유명한 이 제품은 피부 신호 전달 물질과 유사한 피토에스원피가 피부 근원 케어를 돕는다. 세포 자체의 힘을 키워주며 토너 사용 후 가장 먼저 발라 피부의 기초를 다지는 바탕 에센스다.

균형 잡힌 몸매 ‘바디 코어 제품’
3. 나이키 스트렝스 트레이닝 볼
근력, 균형감각, 조정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상·하체 등 전신 운동이 가능한 최적의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무게가 다른 3종류의 볼을 강도에 따라 선택해 운동을 실행할 수 있다.
4. 아디다스 퍼포먼스 휘트니스 매트 앞면의 스트라이프 엠보싱 처리로 땀 때문에 달라붙는 느낌을 줄여준다. 운동 시 쿠션 효과로 충격을 완화시켜주며 미끄럼 방지 효과로 안전하고 탄력 있는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 KBS 2TV ‘해피투게더’ 캡처, 코리아나화장품 라비다 TV CF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영광-이종석-임시완, 男배우들의 Man’s 뷰티 케어
▶ ‘미녀의 탄생 한예슬’ 매혹적인 레드 립 메이크업과 립스틱
▶ 오피스걸을 위한 ‘24시’ 미생 메이크업
▶ 패션쇼에서 본 2014 F/W 메이크업 트렌드
▶ 뉴욕 스트릿에서 만난 케이뷰티(K-beauty) ‘네이처리퍼블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