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꿀피부’ 고현정의 피부관리 비결 ‘율무’ 바로알기

2014-08-20 07:06:38

[이진 기자/사진 김경일 기자] 배우 고현정은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운 외모와 꿀피부로 유명하다.

그만큼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고현정의 피부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녀는 모 방송을 통해 ‘저는 돈 주고 피부 관리 받아요’라는 솔직 발언으로 자신의 피부 관리 방법을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같은 방법이 ‘자신의 피부 관리 노하우’라는 솔직한 발언과 더불어 공개한 그녀의 세안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녀가 동안피부를 위해 추천한 세안법은 율무 세안. 율무는 탄수화물과 함께 단백질, 무기질, 필수아미노산 등이 다량 함유돼 피부 탄력 뿐만 아니라 잡티개선과 미백효과에 도움이 된다.

나이를 잊은 꿀피부를 가진 고현정이 제안하는 율무 세안법과 더불어 율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율무의 효능

율무는 각질제거 뿐만 아니라 피부에 긴장을 줘 모공케어에 효과가 있다. 예로부터 한방에서 율무는 ‘의이인’이라 하여 산화된 피부를 환원시켜주고 색소침착을 억제하며 화이트닝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또한 율무를 물에 볶아 차 처럼 끓여마시면 이뇨작용이 있어 부기를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율무가루는 순수한 율무가 아닌 당분 및 다른 성분들이 많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가공되지 않는 율무를 갈아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율무 세안법

먼저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 모공을 열어준다. 모공을 열어 노폐물이 쉽게 빠져나가고 율무의 성분이 빠르게 침투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주자.

그 후 준비한 율무가루를 깨끗한 물과 섞어 준다. 이 때 조금 뻑뻑하다 싶은 느낌이 드는 비율이 적당하다. 물의 온도를 따듯하게 해주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율무팩이 만들어 졌다면 얼굴 전체에 문질러 준다. 3-4분 정도 마사지 후 물로 세안하면 클렌징 제품을 사용한 것과 같은 청결함을 느낄 수 있다. (도움말: 부빅)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로맨틱 '가을女子' 메이크업 제안
▶ 신세경처럼 '가을 스모키룩' 따라잡기!
▶ 헤어 컬러 붉은색이 대세? 부잣집 사모님도 붉은색
▶ 차혜련 결점없는 피부비결, 촉촉한 '파운데이션'
▶ 바캉스 후유증 한방에 날리는 ‘푸드-코스메틱’ 레시피 제안
▶[이벤트] 메이크업포에버가 제안하는 물랑루즈룩 립스틱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