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여름엔 올려 묶자! “스타일도 살고 시원하고”

2012-06-15 11:44:40

[뷰티팀] 올림머리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여자라면 누구나 어려보이고 사랑스러워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지사. 동안 헤어 스타일인 사과처럼 동그랗게 올려 묶는 일명 ‘당고 머리’ 는 최근 다양한 연출법으로 더욱 사랑받는 스타일이다.

당고 머리는 얼굴선을 훤히 드러내어 얼굴 라인을 동그랗고 예쁘게 보이게 해주며 높게 묶을수록 더욱 어려보이고 발랄해 보이는 스타일로 연출된다. 트렌디한 여성이라면 단순한 올림 머리보다는 때와 장소, 패션 스타일에 따라 변화를 주는 것이 진정한 패셔니스트가 아닐까.

패션 가발 쇼핑몰 핑크에이지가 최근 가장 사랑받고 있는 당고 머리 스타일을 제안한다.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당고 머리


때로는 심플한게 가장 아름다운 것. 가지런히 정돈된 헤어 스타일에 올려 묶은 생머리 당고 머리는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된다.

이때 올림 머리의 위치가 중요한데 너무 높게도 너무 낮게도 묶지 않도록 한다. 높게 묶으면 너무 발랄해보이고 낮게 묶으면 나이들어 보인다. 적당한 위치에 당고머리를 연출해주면 한층 더 여성스러워 보인다.


웨이브를 넣어 귀엽게 연출한 당고 머리


모발 전체에 웨이브를 주어 당고 머리를 연출하면 좀 더 발랄하게 연출 되는 '당고머리 웨이브' 헤어 스타일.

헤어스타일링기로 머리를 정돈할 때 약간의 웨이브를 넣어준다면 머리를 올려 묶을 때 볼륨감 있는 당고머리를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는 효과를 주고 싶다면 앞머리에 C컬로 볼륨감을 살짝 넣어준다.

TIP. 당고 머리 헤어 스타일 연출법

올림머리는 자칫하면 얼굴선이 드러나 얼굴을 더 커보이게 할 수 있다. 정수리 쪽 머리를 사각형으로 넓게 잡은 다음 고무줄로 단단하게 묶어준다. 그 다음 남은 옆머리와 뒷머리를 모아 올려 앞서 묶은 머리와 합쳐 묶어준다.

묶은 머리의 끝부분을 잡고 앞쪽으로 돌려줄 때는 단단하게 잡고 돌려 올리는 것보다 느슨하게 잡아 사과처럼 동그랗고 풍성하게 묶어주는 게 포인트다. 동그랗게 말려 올린 머리를 실핀으로 고정시킨 후 전체적으로 스프레이로 뿌려 마무리하면 오랜 시간 흐트러지지 않는 풍성한 당고머리를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머리가 짧거나 숱이 적을 경우 풍성한 당고머리를 연출하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몇 해 전부터 당고머리 연출용 부분 가발이 등장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당고머리’ 가발은 다양한 색상은 물론 사이즈 별로 출시해 어색하지 않는 당고머리를 연출해준다.

사용 또한 쉽고 편하다.‘당고머리’ 가발은 올린 머리에 가발에 부착된 고정핀을 앞쪽에 넣고 그대로 뚜껑 덮듯이 머리를 감싼 후 고무줄로 당겨 고정시키면 된다. (사진제공: 핑크에이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다리가 붓지 않는 스타킹이 있다?
▶김하늘에게 물었다! “립스틱 뭐 쓰세요?”
▶잘나가는 화장품 모델 “대세는 한류스타!”
▶‘유앤아이’ 이효리, 신비주의 아이 메이크업 TIP
▶‘추적자’ 속 여자 3인방의 헤어스타일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