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에픽하이, 美 전설적인 프로듀서와 공동작업

2009-06-11 19:39:08

지난 4월, 에픽하이가 미국의 전설적인 프로듀서 페드로 윈터 (Pedro Winter)로 부터 공동작업 제의 러브콜을 받았다.

레이블 설립자인 그는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와의 작업으로 유명한 다프트 펑크 (Daft Punk)와 일렉트로닉 그룹 져스티스 (Justice) 등, 전설적인 여러 아티스트들의 프로듀서이며, 현재 전세계 음악계의 발전을 위해 막중한 프로젝트를 연구 및 추진 중이다.

에픽하이의 소속사인 (주)맵더소울의 관계자는 어느날 우연히 걸려온 전화를 통해 에픽하이의 발전뿐만 아닌 전체적인 한국 가요계가 각광 받을 수 있는 황금열쇠가 쥐어져서 무척 설렌다고 표현했다.

이에 대해 타블로는 "국내 팬들의 사랑과 응원이 가능하게 한 축복. 대단한 영광이고 너무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모든 일,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라는 말을 남겼다.

타블로는 세계 11개국의 영향력 있는 예술가로 구성된 GFC (Global Fresh Collective)의 한국 대표로 선정되어, 오는 6월 25일부터 27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에 참석하며, 각국 대표들과 함께 창의성, 음악 저작권, 향후 세계음악의 방향성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문화적 공동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에픽하이는 7월 달에 발매될 베스트 리믹스 앨범과 올해 하반기에 발매될 정규 6집을 위해 혼을 기울여 작업 중이다. 리더인 타블로는, 그의 눈앞에 펼쳐진 중대한 프로젝트와 책임감에 전력하기위해, 아쉽게도 1년 2개월여 동안 정들었던 자신의 라디오, 'MBC FM4U 타블로의 꿈꾸는 라디오' DJ에서 6월 중 하차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악마의 유혹 ‘클래식 백’
센스있는 신부들은 '뒷태'부터 다르다!
“사랑한다, 미안하다” 길들이기 ①
[포토] 처음 서보는 오렌지카펫이 즐거운 2NE1
[독점]만능엔터테이너 임창정이 떴다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