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가족 여행지’ 연령대별로 바꿔보자?!

김희정 기자
2014-07-08 10:19:46
요즘 부모와 자식들은 하루에 한번 얼굴을 마주하기가 어렵다.

방학이지만 마음껏 놀지 못하고 학원을 전전하고 집에서는 컴퓨터 앞에만 앉아있는 아이들. 올 겨울에는 부모와 자식 간의 대화를 가족 여행으로 풀어보자. 여행은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고, 서먹해진 가족 관계를 재정립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얼마 남지 않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만한 가족 여행지로는 어디가 좋을까.

초등생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 여행

어린 자녀들에게는 몸으로 부딪히면서 배울 수 있는 체험 여행이 좋다. 현재 넥스투어에서는 다양한 겨울축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빙어낚시와 겨울 레포츠 등 당일 상품을 27,000원부터 판매 중이다. 또 ‘화천 산천어 축제와 토고미 마을 체험 여행’ 당일 상품은 성인 29,000원, 아동 27,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덕유산 곤돌라 향적봉 감상&딸기 따기 체험 여행’ 상품은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히말라야가 연상되는 덕유산 눈꽃을 즐기고 논산의 무공해 딸기 농장에서 딸기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일정으로 성인 42,000원, 아동 39,000원부터다.

중고생 자녀와 함께하는 자연 여행

사춘기가 시작돼 부모와의 대화가 어색한 중고생 자녀를 위해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선물하자. 태백산 눈꽃을 관람하며 함께 걷다보면 자연스레 진솔한 대화가 오갈 수 있을 것이다.

넥스투어에서 진행 중인 ‘태백산 눈꽃, 눈썰매 당일’ 상품은 성인 40,000원, 아동 38,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족과 많은 시간을 함께 하고 싶다면 1박2일 일정의 ‘강원도 눈꽃 BIG 4, 동해바다 기차여행’을 추천한다. 오대산 전나무 숲길, 겨울연가 촬영 명소 발왕산, 설악산, 대관령 양떼 목장 등 눈꽃 명소 4곳을 동시에 방문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성인 147,000원, 아동 137,000원부터다.

겨울철 제주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제주도 비양도, 크루즈, 우도, 한라산 3일’ 상품은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새연교와 새섬 바닷가 비경 산책과 송악산 올레길 트래킹 일정이 포함돼있다. 성인 279,000원, 아동은 249,0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성인 자녀와 함께 하는 럭셔리 여행

친구처럼 함께 즐길 수 있는 성인 자녀와는 지긋지긋한 한파를 피해 따뜻한 남쪽나라로 떠나보자.

‘사이판 PIC 자유여행 4일’ 상품은 성인 949,000원부터의 사이판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낭만의 섬 사이판에서 최고의 비경을 자랑하는 새섬, 에메랄드 빛 남태평양을 조망할 수 있는 만세절벽 등을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PIC 리조트에서 워터슬라이드, 인공암벽타기, 스토쿨링 등의 부대시설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괌 PIC 5일’ 상품은 남태평양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주지사 관저, 고대 괌 토착 원주민의 주거양식을 엿볼 수 있는 라테스톤 파크 괌 아일랜드 방문 등 자유로운 일정으로 구성됐다. 전 일정 호텔 투숙과 호텔 조식 등을 포함해 성인 1,049,000원부터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똑똑하게 '해외여행' 떠나는 법?
▶ 3~4월 ‘벚꽃축제’ 언제가 좋을까?
▶ 봄맞이 여행 '3월 가볼만한 곳’ 추천

▶ 男 51% “집안일은 아내가 해야지!”
▶ 男·女 수면탐구 '진실 혹은 거짓'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제안하는 차예련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