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모태솔로의 10가지 유형, 당신이 여자친구가 없는 이유는?

2015-07-21 19:33:20
[라이프팀] 모태솔로의 10가지 유형은 무엇일까?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모태솔로의 10가지 유형’이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이 게시물에 따르면 모태솔로의 10가지 유형 중 첫 번째는 ‘남초사회의 피해자형’으로 주변에 여자 형제도 없는데다 남중, 남고, 공대 전철을 밟은 케이스다. 이들은 주로 여자에 대한 지나친 환상을 품는다든가 여자 앞에서 지나치게 소심해지는 부작용이 나타난다.

두 번째는 ‘노력하는 찐따형’으로 남초사회는 피했지만 주로 가부장적인 환경에서 자란 사람이 많으며 행동거지를 센스있게 하려고 노력하지만 지난 세월에서 터득한 낮은 자존감 때문에 뭘 해도 어설픈 것이 특징이다.

세 번째는 ‘모범 오덕형’으로 현실의 여자는 안중에 없지만 임자는 있는 아이러니한 케이스이며, 네 번째의 ‘쉘든쿠퍼형’은 한두가지 분야에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어 사회성이 부족한 경우를 말한다.

이외에도 멀쩡한데 한 두가지 결점이 치명적인 경우, 진짜 바빠서 여자를 만날 시간이 아예 없는 경우, 공부를 너무 열심히 하느라 여자를 모르고 자란 경우, 여성적이라 친화력은 좋지만 득점으로 연결하지 못하는 경우, 아주 멀쩡한데 혼자서 짝사랑만 몇 년째 하는 경우 등이 있다.

한편 ‘모태솔로의 10가지 유형’을 접한 네티즌들은 “눈물 훔친 건 나뿐인가?”, “모태솔로의 10가지 유형 공감된다”, “나는 1번. 남초환경의 최대 피해자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개미가 무서운 이유, 작다고 얕보지 마라
▶흔한 고등학생의 국어공부 ‘고전시가에 내 마음을 담아 XX’
▶더페이스샵 세일 "7일간 여름휴가 준비하세요"
▶자려면 아이라인 지우고…팬더의 페이스 오프?
▶美 뉴욕서도 아리랑이…차인표·안성기·박찬호 '아리랑 지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