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남자의 보호본능 자극하는 ★들의 ‘청순룩’ 스타일링

2013-05-30 20:23:13

[윤희나 기자] 한없이 연약하고 가녀린 청순가련형 여성들은 남자들의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킨다.

긴 생머리, 마른 몸매를 가진 청순한 여성들이 시대에 변함없이 남자들의 이상형 1순위일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이번 시즌 남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청순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이스와 아일렛자수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올 여름, 거리를 휩쓸 정도로 다양한 레이스, 아일렛 자수 디자인이 인기를 얻고 있다.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아이템 하나만으로 러블리하고 여성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시즌에 제격이다. 또한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청순하게도 혹은 섹시하게도 연출할 수 있는 반전매력도 갖고 있다.

>>> 아일렛 자수 원피스


청순미를 강조하는 최고의 아이템은 아일렛 자수 원피스를 꼽을 수 있다. 매년 S/S시즌마다 사랑받는 아이템이긴 하지만 올해는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백화점은 물론 보세옷가게까지 아일렛 자수 원피스가 하나씩 디스플레이돼있을 정도.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옷 전체에 구멍이 뚫린 디자인부터 소매, 혹은 스커트 밑단에 조금씩 아일렛 자수 장식이 가미된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인기다.

성유리는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화이트 컬러의 아일렛자수 원피스를 입어 청순미를 강조했다. 둥근 칼라에 디자인 전체에 플라워 프린트 모양으로 자수 장식이 가미돼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 레이스 원피스


레이스 원피스는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청순하기도 혹은 아찔한 섹시미를 강조할 수 도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청순하고 페미닌하게 연출하려면 잔잔한 레이스 장식의 원피스를 선택하자. 몸매가 드러나는 슬림한 핏에 얇은 레이스로 된 원피스는 여성미를 극대화시켜준다. 여기에 클러치백을 매치하면 눈부신 하객패션으로도 제격이다.

반면 러블리한 로맨틱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아역배우 김소현의 패션을 엿보자. 둥근 칼라에 퍼프 소매가 귀여운 레이스 원피스로 깜찍 발랄함을 표현했다. 소이현은 큼지막한 레이스 장식 원피스에 블랙 벨트로 포인트를 줘 시크함을 더했다.

>>> 레이스 스커트


레이스 장식으로 여성미를 강조하는 것도 스타일리시하지만 좀 더 감각적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믹스매치 스타일링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레이스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아이템을 매치함으로써 또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미니 레이스 스커트에 빈티지한 데님 셔츠를 더하면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어필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 셔츠와 H라인 스커트의 조합은 멋스러운 커리어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가수 아이비는 레이스 스커트로 섹시한 느낌을 표현했다. 속이 비치는 얇은 레이스 스커트에 언더웨어에 가까운 블랙 쇼츠를 레이어드하고 단정한 화이트 셔츠로 마무리해 남다른 패션 감각을 어필했다.
(사진출처: 난닝구,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신현준 결혼식, ★들의 잔치 “하객패션 최강 甲은?”
▶사랑스러운 박신혜의 패션을 완성한 ‘잇 백’은?
▶30대 패셔니스타들이 ‘블랙’을 사랑하는 이유
▶소희 하의실종 패션, 쭉 뻗은 각선미에 감탄이 절로~
▶“비키니 차림 요가?” 김준희, 다이어트 자극 몸매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