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래쉬가드로 올 여름을 정복하라!

2015-07-04 16:52:26

[신현정 기자] 여름철 수상 레포츠 활동이 대중성을 확보하면서 패션에도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과거에는 미적인 측면만을 따지며 수영장, 바다 등에서 비키니를 선호했지만 불편한 비키니보다 활동성을 확보할 수 있는 래쉬가드가 주목받는 것.

래쉬가드는 자외선 차단과 체온을 보호하는 기능을 갖춘 수상 스포츠용 의류로 스판덱스와 나일론 혹은 폴리에스테로 만들어진 아이템이다. 레포츠 의류가 일상화된 셈이다.

단 활동성을 얻는다고 해서 스타일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은근한 섹시함을 확보하기에 제격이다. 올 여름 수영장과 바다에는 래쉬가드 물결이 일 전망.

래쉬가드의 유형과 스타일링, 소재 선택법을 살펴본다.

▶ 디자인 TIP


래쉬가드의 가장 기본형은 심플한 컬러와 레터링의 조화다. 무난하게 누구나 소화할 수 있는 유형이다. 화려함은 배제되어 있지만 드러나는 실루엣만으로 개성을 표현해야 하니 오히려 가장 자신감을 필요로 하는 유형이기도 하다.

자신의 단점을 디자인으로 보완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패턴을 활용해 보는 것이 좋다. 래글런 유형은 어깨와 팔 부분이 연결되어 있어 몸통은 화려하고 팔 부분은 대개 어두운 색상으로 디자인된다. 이 디자인은 어깨가 넓어 고민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어깨와 팔 부분의 대비되는 블록으로 구성된 래글런 유형뿐만 아니라 스트라이프, 깅엄체크, 플라워 등 화려한 패턴을 부각시킨 유형을 소화할 수도 있다. 대개 비비드한 컬러와 조화되어 눈길을 단순에 사로잡는다.

일상에서 소화했던 단조로운 패션 스타일링에서 탈피하고 싶다면 화려한 패턴 유형으로 바캉스 분위기에 흠뻑 취할 것.

▶ 스타일링 TIP


래쉬가드는 속에 비키니를 함께 착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때 집업 스타일의 래쉬가드를 선택해 비키니가 살짝 보이도록 지퍼를 열어주면 은근한 섹시미를 발산할 수 있다. 겉옷을 입는 것처럼 쉽게 입고 벗을 수도 있어 스타일링이 편하다.

래쉬가드를 소화하며 비키니로 허리라인을 뽐내고 싶은 욕심도 생긴다면 크롭 스타일을 택한다. 허리라인 위로 딱 떨어지는 래쉬가드가 어깨, 팔, 가슴 부분은 보호하면서도 잘록한 허리의 매력은 반감시키지 않도록 도와줄 것이다.

▶ 소재 선택과 보관 TIP


래쉬가드는 스타일은 물론 기능적인 장점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아이템. 때문에 선택에 있어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옷감’을 꼼꼼히 살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우선 옷감의 자외선 차단 지수를 의미하는 ‘UPF’를 체크한다. 레저용으로는 30~50 정도의 지수면 충분하다. 소재는 스트레치성이 강조되면서도 보디에 부드럽게 밀착될 수 있는 스판덱스 등이 사용됐는지 확인한다. 디자인만을 모방하고 자외선 차단, 스트레치 등의 기능을 갖추지 않은 제품은 배제해야 한다.

보관 역시 소홀할 수 없다. 바닷물의 염분이나 수영장 물의 화학성분 등이 제품을 변형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사용 후 흐르는 물에 즉시 헹구고 중성세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손세탁한다. 세탁기나 탈수기 사용은 강한 마찰을 일으켜 제품의 기능을 반감시키므로 피해야 한다.
(사진출처: 가희 인스타그램, 제시 인스타그램, 유승옥 인스타그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Star&Style] 손나은-소유-솔지, 아이돌 출근길 패션 스타일링
▶ 조금은 특별한 출근길, ‘걸그룹의 생방 당일 아침 풍경’
▶ 올 여름, 패션을 빛나게 할 ‘티셔츠’
▶ 과감하게 도전해보자, 시선 사로잡는 원 포인트 컬러 패션-BLUE
▶ “와이드팬츠가 요즘 그렇게 대세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