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포기할 수 없는 각선미, 운동은 계속되어야 한다

2015-10-23 15:48:52
[안예나 기자]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옷차림이 두꺼워졌다. 두꺼운 옷들로 군살을 가리려고 애써보지만 여실히 드러나는 몸매에 다시 운동을 마음먹곤 한다.

찬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 제격. 지난 상반기에 ‘애슬레저’가 새로운 패션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머슬녀’라는 신조어가 생긴 만큼 운동하는 여성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스포츠웨어가 하나의 ‘패션’으로 인식되면서 일상복으로 스포츠웨어를 입을 뿐 아니라 반대로 운동을 할 때도 ‘예쁘게’입고 하는 것이 중요해진 것. 이를 완벽히 소화한 탄탄한 몸매의 소유자 모델 송해나의 화보에 주목하자.

>> 모든 운동의 기초, 스트레칭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스트레칭이 답이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꼭 해야 하는 운동이 바로 스트레칭이다.

스트레칭(Stretching)은 ‘stretch(잡아 늘리다, 뻗다)’라는 뜻으로 몸을 유연하게 만들어 관절의 가동 범위를 넓히고 기능적으로 잘 움직이도록 돕는 운동을 말한다.

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고 특별한 장소나 도구, 복장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가볍게 할 수 있다. 운동 전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몸을 풀어주기 위한 일종의 준비운동으로 최근 그 중요성과 운동 효과가 알려졌다.

>> 섹시한 팔 근육 만들기


긴 옷으로 가려져 방심한 탓에 탄력을 잃고 방치된 당신의 팔. 이제 실내 운동으로 탄력 있는 근육질의 멋진 팔을 만들어보아야 할 때.

시대가 흐르며 세대가 바뀌면서 아름다움과 섹시함을 보는 시각이 달라지면서 선호하는 몸매가 예전과 사뭇 달라졌다.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새하얀 피부와 가녀리고 약해보이는 여성보다 적당히 태닝된 피부톤, 근육질의 탄력 있는 팔 라인을 가진 여성이 인기를 끈다.

>> 예쁜 뒤태를 만드는 등 근육


노출의 계절 여름이 지나갔다고 해서 방심하지 말 것. 타이트한 티셔츠, 보디라인이 여실히 드러나는 니트 톱을 입었을 때 숨어있는 등 근육은 빛을 발한다.

또한 쌀쌀한 날씨에 챙겨 입은 아우터 속 슬리브리스 톱은 포기할 수 없는 패션 아이템. 실내에서 아우터를 살짝 벗었을 때 홀터넥 사이로 빛나는 등 근육은 시선을 사로잡기 마련이다.

Editor Pick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가 돋보이는 모델 송해나의 보디가 부럽다면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하자. 보다 더 의지를 다지기 위해서는 예쁜 스포츠웨어 구입이 우선.

비비드한 컬러나 네온 컬러는 그 자체만으로 색다른 힘을 더하며 나른한 일상을 경쾌하게 만들어준다. 상큼한 오렌지나 라임 컬러의 슬리브리스 톱을 추천한다.

이는 보디에 밀착되기 때문에 운동으로 인해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몸을 지켜볼 수 있어 운동효과도 높혀준다.

하지만 하체를 타이트하게 조이는 레깅스 팬츠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은 치마나 반바지가 일체형으로 이루어진 아이템.

이는 다소 민망할 수 있는 부분을 커버해주면서 편안해 실용적이다. 비비드한 컬러나 네온 컬러로 톱을 선택했다면 레깅스 팬츠는 블랙으로 선택할 것.

또한 발끝도 블랙 앤 화이트의 깔끔한 아이템으로 선택하자. 이때 운동할 때에도 편안함을 선사하는 지 눈여겨보아야 한다. 쿠셔닝이 보장된 아이템으로 발끝을 마무리하자.
(사진출처: 아키클래식)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앞치마 입는 여자들… 어때요?
▶ [패션블로거’s] 남자의 센스는 발끝부터, 스니커즈가 정답!
▶ 15 F/W 패션 키워드 ‘체크’에 주목할 것!
▶ [패션★시네마] ‘늑대소년’ 속 박보영의 소녀 감성 자극하는 복고풍 스타일링 A to Z
▶ [패션블로거’s] 커플 스니커즈 스타일링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