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곧 개강’ 시선 집중 캠퍼스룩 BEST 3

2016-02-25 14:17:30
[오아라 기자] 매력적인 여대생의 캠퍼스 룩 스타일을 완성하는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다가오는 봄 개강 및 입학을 앞두고 실용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캠퍼스 룩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최근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의 여배우들의 다양한 캠퍼스 룩과 더불어 봄철 데이트 룩으로도 다양한 스타일이 소개되고 있다.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부터 스타일리시한 레이어드 팁,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스타일까지.

선배들 ‘심쿵’하게 하는 캠퍼스룩 베스트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 데님만한 아이템이 없지


옷장 속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만한 아이템을 가지고도 캠퍼스 스타일 퀸이 될 수 있다. 그 중 하나는 스트라이프 셔츠와 데님 재킷, 스커트로 손쉽게 캠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자신의 체형에 맞게 스커트를 고를 것. 길고 쭉 뻗은 다리 라인이 자신 있다면 미니 스커트를 너무 짧은 치마는 부담스럽다면 롱 스커트를 입으면 된다. 청청 패션에 도전하는 것이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재킷은 잠시 두고 파스텔 컬러의 롱 카디건을 추천한다.

여기에 스웨이드 부츠나 워커, 미니백이나 심플한 블랙 토트백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스타일시하게 레이어드 하기


센스 있는 레이어드룩은 실용적인 것은 물론 개강 초 아직은 추운 날씨에 대비하기에도 좋다.

셔츠나 터틀넥 니트는 레이어드 하기 좋은 베이직 한 아이템. 여기에 가벼운 코트나 트렌치 코트를 함께 매치해서 입으면 깔끔하고 베이직한 룩이지만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다는 점.

주얼리와 시계 또한 과하지 않은 심플한 것이 좋겠다. 신발과 가방도 되도록이면 캐주얼 한 것으로 골라 볼 것.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너무 튀지 않는 컬러의 백팩도 좋은 액세서리가 될 수 있다.

>>> 한 번쯤은 발랄하게


봄날 여학생들이 많이 입는 아이템 중 원피스를 빼놓을 수 없다. 그냥 입는 것보다는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레이어드해서 입어보는 센스를 발휘해볼 것.

패턴 원피스 위에 후드 티셔츠와 데님재킷을 매치하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화이트 스니커즈로 편안하면서도 깨끗한 이미지를 더하고 여기에 백은 핑크 컬러의 숄더백으로 골라볼 것. 심플하고 무난한 베이지 컬러의 백도 잘 어울린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영화 ‘캐롤’ 속 레트로 스타일링 따라잡기
▶ 올해의 컬러는? 로즈쿼츠&세레니티
▶ 영화관을 찾은 ★들의 패션은?
▶ [패션★시네마] 영화 ‘송 원’, 앤 헤서웨이의 내추럴 스타일링 HOW TO
▶ 여배우들의 ‘데님’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