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스타일 테마] 멋진 남자들의 ‘패션&헤어스타일’

2016-02-26 18:43:10

[김민수 기자] 소위 말하는 ‘여자는 화장발, 남자는 머리빨’이란 말이 있듯 헤어는 남자에게 꽤나 큰 비중을 차지한다.

때문에 현시점에서 경쟁력이 된 헤어는 패션과 같이 사회적인 인식이 보편화 되어 남자에게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면접이나 중요한 미팅, 이성과의 소개팅 등 첫인상과도 연결되어 있어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많은 영역을 넓히고 활약하고 있다는 것.

하지만 공교롭게도 앞서 말한 패션과 헤어스타일의 조화가 어우러지지 않으면 그저 평범한 남자에 불과할 뿐 아무런 대책 없이 시도했다간 낭패 보기 십상이다. 이에 다양한 남자 헤어스타일을 통해 어울리는 패션은 어떤 스타일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 2016년 헤어 트렌드 ‘비대칭 볼륨펌’


일명 ‘쉼표’헤어라고 불리며 최근 남성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일이다. 이는 기존 투블럭컷과 댄디컷의 밋밋한 느낌을 커버할 수 있는 스타일링으로 주로 데님팬츠와 어울린다. 특히 배우 하석진처럼 네이비 카디건과 그리드 패턴의 트렌치코트를 레이어드하고 롤업 데님팬츠를 매치하면 세련된 스타일링을 보여줄 수 있다.

배우 유아인은 양쪽으로 컬이 들어간 비대칭 볼륨펌을 선보였는데 이처럼 기장이 길수록 멋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기본 공식을 지킨 스타일링으로 루즈한 실루엣의 일자 데님 팬츠를 매치한 뒤 재킷을 착용해 빈티지한 느낌을 주면 2016년 트렌드인 ‘쉼표머리’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 남성다움의 표본 ‘포마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역시 포마드 헤어스타일은 꾸준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오직 남자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유의 클래식함과 다양한 포마드 헤어가 수트와 만나면 180도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한 공식석상 자리에서 보여준 정우성은 클래식 포마드 헤어와 함께 체크 패턴의 수트를 착용해 멋스럽고 차분한 댄디룩을 선보였다.

반면 송중기는 깔끔하면서 경쾌한 느낌의 네이비 수트를 선택했으며 같은 계열 톤의 타이를 매치해 통일성을 강조했다. 특히 그가 보여준 투블럭 포마드 헤어는 수트와 잘 어울리며 남성다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이때 앞머리를 한쪽으로 길게 넘기게 되면 슬링백 언더컷으로 보이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 캐주얼함의 정석 ‘볼륨펌’


평범한 듯 보이지만 볼륨감이 살아있어 전체적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남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헤어로 어떠한 의상을 매치해도 무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최근 tvN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강준처럼 라이더 재킷과 데님 팬츠의 리얼웨이룩에도 잘 어울린다.

또한 사진 속 지코는 데님 재킷과 팬츠를 활용해 레이어드룩을 완성했으며 개성 있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코트를 매치해 패셔너블한 청청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독특한 컬러의 헤어와 불륨펌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2016년 미리 보는 봄 패션 트렌드
▶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대세남들의 제작발표회 패션스타일 분석
▶ 겨울철 패션지수를 UP해주는 보온아이템
▶ [패션★시네마] 영화 ‘송 원’, 앤 헤서웨이의 내추럴 스타일링 HOW TO
▶ 블랙 vs 레드, 달콤한 커플 ‘데이트룩’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