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끝나지 않은 가을, 카모플라주 하나로 트렌드세터 거듭나기

2013-10-22 08:48:05

[손현주 기자] 올 가을 카모플라주 패턴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단순히 군대를 상징하는 패턴이었던 카모플라주가 패셔니스타들이 사랑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심플하면서 불규칙적이며, 톤온톤 컬러배색이 스타일리시한 카모플라주. 최근에는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에게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출시됐기 때문에 무신경하게 툭 걸쳐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스타일리시한 패피도, 패션 초보자인 남성들도 누구나 손쉽게 착용 가능한 카모플라주.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카모플라주 패턴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해보면 어떨까. 이에 다양하게 활용된 카모플라주 아이템은 물론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살펴봤다.

베이직하게 즐기는 방법


군대를 갔다 온 남성들에게는 카모플라주 패턴이 익숙할 것이다. 다시는 쳐다보고 싶지도 않던 카모플라주 패턴에 최근 패셔니스타의 잇 아이템이 되면서 많은 남성들도 하나 둘씩 카모플라주로 스타일링 한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

티셔츠 전체가 카모플라주 패턴이 프린트된 제품은 군대 느낌이 물씬 나는 아이템으로 데님 팬츠나 면바지, 카고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좋다. 전체가 카모플라주 패턴인 제품이 조금 어색하거나 부담스럽다면 팔 부분에만 패턴이 있는 제품을 추천하는 바이다.

편안하게 입어볼 수 있으며 확실한 포인트가 되기 때문이다. 반면 평소 독특한 패션이나 위트 있는 아이템을 선호한다면 카모플라주에 디테일을 더한 제품이 제격이다. 의외로 다른 아이템들과 무난하게 매치가 가능해 활용도가 높으니 참고해보자.

무심한 듯 툭


카모플라주 패턴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이자 패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우터는 무심한 듯 툭 걸쳐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밋밋한 패션에는 포인트가 되며 스트라이프나 체크 같은 다른 패턴과도 믹스매치가 가능하다.

카모플라주 패턴이 있는 야상은 올 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 중 하나이다. 심플하면서 독특한 매력이 있으며 다른 아이템과도 매치가 손쉬워 누구나 쉽게 카모플라주를 즐길 수 있다. 쌀쌀한 찬바람 부는 요즘에는 카모플라주 패턴이 가미된 누빔 조끼를 착용해 보면 어떨까. 보온성은 물론 패션까지 챙길 수 있는 똑똑한 아이템이다.

반면 카모플라주 패턴이 아직 어려운 남성이라면 비슷한 분위기를 풍길 수 있는 카키 컬러의 재킷을 추천하는 바이다. 카모플라주 패턴보다 훨씬 쉽게 밀리터리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컬러 자체가 분위기 있어 대체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패셔니스타의 포인트


카모플라주 패턴 초보자이거나 패피라면 액세서리에 주목하자. 아우터나 티셔츠, 셔츠보다 착용이 간편하며 센스 있는 연출이 가능한 포인트 액세서리는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에 있어 가장 큰 역할을 한다.

넥타이, 신발, 머플러, 가방 등 다양한 제품에 카모플라주 패턴이 가미됐으니 전체적인 스타일링이나 룩에 맞게 액세서리를 선택해 착용하면 된다. 단, 카모플라주 패턴을 포인트 액세서리로 활용하고 싶다면 이너웨어나 아우터, 팬츠는 좀 더 심플하고 깔끔한 제품을 착용해야 멋스러우니 참고해보자.
(사진출처: 노홍철닷컴,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男子, 패션으로 가을을 즐기는 3가지 방법
▶‘무한도전’ 속 정형돈 패션 “보고 있나, 지드래곤?”
▶‘열애’ 속 눈부신 서현 “러블리한 매력 뽐낸 아이템은 뭐?”
▶컴백 샤이니, 완벽한 제복스타일 “남자가 된 빛돌이들!”
▶야구장패션 아이템, 응원도 하고 감각도 뽐내고 “일거양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