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취업 스타일도 전략이다

2014-09-03 16:07:40
[곽설림 기자/사진 bnt뉴스 DB] 10월로 접어들면서 하반기 공채시즌이 다가와 취업 준비생들이 분주해지고 있다.

‘첫인상은 3초안에 결정된다’는 말처럼 면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첫인상은 취업 준비생들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요소 중 하나다. 물론 면접을 준비하는 내용과 상식도 필요하지만 면접스타일링이 그만큼 중요해 졌다는 것.

이는 지원회사의 분위기, 기업문화, 업종 성격에 따라 조금씩의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취업 스타일에 플러스가 되는 남성들의 취업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포멀하고 지적인 실루엣 수트


면접에 가장 좋은 의상은 기본에 충실하면서 자신이 가진 열정과 개성이 돋보일 수 있는 것이다. 면접을 위해 수트를 구입하려고 한다면 톤 다운된 블랙, 네이비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장 기본이 되는 블랙 수트를 선택했다면 자칫 밋밋한 스타일이 될 수 있다. 이럴 때는 같은 색상에 패턴이 가미된 타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네이비 컬러는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는데 여기에 포인트가 될 만한 브라운 색상의 구두와 함께 매치하면 깔끔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반면 광택이 나는 소재나 지나친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소재의 수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지적인 분위기 연출 뿔테안경


안경은 전체적인 인상과 스타일을 결정짓는데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액세서리 아이템이다. 또한 제대로만 착용하면 전체적으로 스마트해 보이는 분위기 연출에 일등공신이 될 수 있다.

대신 너무 트렌드에 맞춘 비비드한 컬러나 오버프레임을 피하고 샤프한 템플과 베이직한 스타일을 선택할 것.

면접을 성공으로 이끄는 아이템 - 실버 메탈 워치

남자 시계의 경우 화려한 디자인이나 강렬한 컬러 장식보다 전체적인 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심플한 스타일의 시계가 가장 좋다.

특히 실버 메탈시계는 클래식하면서 댄디한 감각이 돋보여 면접 준비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이는 스타일 뿐만 아니라 시간을 철저히 한다는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어 면접에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사진제공: 빅터앤롤프, 로만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김민희가 전수하는 청바지 스타일링 비법~!
▶ 2010 가을 남자들이 주목해야 할 카디건 스타일
▶ ‘장난스런 키스’ 정소민 슈즈 스타일링 따라잡기
▶ [★★스타일] 가을 패션의 완성 ‘스타킹’
▶ [★★스타일] 2010년 핫 스타일 '반전패션' 베스트는 누구?
▶ [이벤트] 광채나는 얼굴에 바르는 '롤러 비비' 공짜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