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패피의 스타일링 비법? 톡톡 튀는 ‘컬러 매치’

2013-01-12 18:33:52

[윤희나 기자] 옷 잘 입는 패션피플의 스타일링 비법은 따로 있다.

바로 컬러에 신경을 쓰는 것. 평소 패션피플은 시크한 블랙룩을 선호하지만 좀 더 감각적이고 패셔너블해보이고 싶을 땐 과감한 컬러 스타일링으로 색다른 멋을 연출한다. 심플하고 밋밋한 디자인이라도 컬러가 가미되면 그 자체만으로 다양한 매력을 뽐낼 수 있기 때문.

하지만 그만큼 컬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란 쉽지 않다. 자칫 다양한 컬러가 뒤섞여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컬러로 전체 룩의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링부터 강렬한 보색 컬러매치까지 스타일리시한 컬러 활용법을 알아보자.

컬러매치 초보, 컬러로 포인트를!


과감한 컬러 스타일링이 부담스럽다면 컬러의 면적을 최대한 줄여서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슈즈, 모자와 같은 액세서리나 의상 중 한 가지 아이템에 컬러를 활용하면 전체 룩의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다. 특히 어두운 컬러 위주의 윈터룩에 강렬한 컬러 아이템 하나면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타일이 완성된다.

가장 쉬운 방법은 올블랙룩에 레드, 민트, 옐로우와 같은 컬러로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것이다. 블랙 맨투맨 티셔츠에 레드 숏팬츠를 매치하면 펑키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블랙 스키니진에 레드나 오렌지 컬러 슈즈를 더하면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 컬러매치 중수, 강렬한 보색 스타일링


화려한 느낌을 주는 보색 스타일링은 감각적인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레드와 그린, 옐로우와 블루, 퍼플과 그린 등 서로 상반된 느낌을 가진 보색이 함께 매치되면 어디서든 주목받을 수 있는 강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옐로우와 블루는 상큼 발랄한 느낌을 더해주기 때문에 캐주얼룩에 적합하다. 블루 패딩점퍼에 옐로우 컬러 후드티로 젊어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하기도 좋다. 또한 보색이 믹스된 스트라이프 니트는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어디서든 주목받을 수 있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 컬러매치 고수, 다양한 컬러 믹스!


컬러스타일의 매력에 빠졌다면 이제는 좀 더 과감한 컬러 믹스에 도전해보자.

한 스타일에 비비드한 컬러를 3가지 이상 믹스해 색다른 느낌을 연출하는 것. 옐로우-그린-블루, 오렌지-핑크-블루와 같이 보기만해도 상큼한 컬러들을 조화롭게 연출하면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여러가지 컬러가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컬러간의 명도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강렬한 컬러 의상만을 서로 매치하는 대신 컬러 액세서리를 활용해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스타일링팁이다.
(사진출처: 에바주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신보라-김지민, ‘개콘’ 개그우먼들이 즐겨입는 스타일은?
▶소녀시대 하이패션 포즈, 섹시한 옷차림에 귀요미 동작?
▶패셔니스타 스타일 공식 “심플한 듯 엣지있게, 포인트!”
▶예성 친동생 공개, 다른 옷 같은 느낌? 뭘 입어도 훈훈
▶점점 더 진화한 패딩의 품격 “요즘 이것때문에 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