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피부미남 송중기의 뷰티 어드바이스] 목욕으로 다시 태어나는 男子

2011-03-29 10:06:39

[이진 기자] 일주일에 한 번, 혹은 한 달에 두 번. 사람들은 대개 주기적으로 온 몸을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어주는 목욕을 한다.

목욕은 지저분함을 씻어내는 것,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 몇 년 사이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청결과 기분전환 및 테라피적 요소가 가미된 것.

현대인들에게 목욕이란 온몸의 피부와 모공에 엉겨 붙은 노폐물을 제거함과 동시에 혈액순환을 촉진해 지친 몸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줘서 새로운 에너지를 재충전해준다.

그렇다면 피로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남성들을 위한 목욕법을 제안한다. 목욕을 제대로 즐기면 피부미남이 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주목해 보도록 하자.

● 샤워 모범 답안

샤워를 할 때 혹자는 심장에서 먼 부위인 발부터 물을 적시는 게 좋다고는 하지만, 샤워를 하면서까지 순서를 신경 쓰기보다는 각자의 취향에 맡기는 게 더 좋겠다.

단, 팔꿈치나 무릎처럼 각질이 잘 일어나는 부위는 신경 써서 한 번 더 부드럽게 씻어줘야 한다는 것만 기억하자.

● 물 온도, 그때그때 달라요

샤워할 때 몸에 좋은 물의 온도는 아침, 저녁이 다르게 사용하자.

잠을 깨고 긴장해야 하는 아침엔 체온보다 조금 낮은 온도, 그러니까 물이 살짝 차갑다고 느껴지는 정도가 좋다. 하루의 피로를 풀어줘야 하는 저녁에는 몸이 노곤해지는 정도의 체온보다 조금 더 따뜻한 온도가 좋다.

또한 바디 클렌저로 샤워를 마친 후, 같은 온도의 물로 헹군 다음 마지막엔 얼굴과 마찬가지로 차가운 물로 마무리해주면 수분이 증발하는 걸 조금이라도 막을 수 있다.

● 전신욕보다 반신욕을~


피부미남 송중기는 욕조에 몸을 담그고 있는 시간을 무척 좋아한다고. 헤드셋을 끼고 욕조에 누워 음악을 듣고 있으면 정말 피로가 슬슬 녹아내리는 것 같다. 체온의 균형을 맞춰주기에는 반신욕이 전신욕보다 더 효과가 좋다고 하니, 일주일에 한 번쯤은 반신욕을 여유 있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반신욕의 방법은 간단하다.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물에 10~30분 정도 명치(가슴 아래 움푹 팬 부분)아래까지만 담그면 된다. 시간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니 그때그때 몸 상태에 따라 정하는 게 좋다.

이때 심장 위로는 물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 포인트. 또한 욕조에 몸을 담그고 팩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던데, 반신욕을 할 때는 땀이 꾸준히 나므로 목욕 후 팩을 즐기는 편이 더 낫겠다.

● 족욕으로 '각질+발냄새' 안녕~

시간이 여유롭지 않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족욕이라도 해보자.

족욕은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발을 복사뼈 위까지 담그고 있으면 된다. 이때 사과식초를 한두 방을 떨어뜨리거나 녹차 티백을 담가놓으면 피로 회복과 함께 발 냄새를 없애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족욕을 하면 발의 각질을 자연스럽게 불어나니, 발전용 각질 도구를 이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자.

● 바디 로션으로 내 맘대로 마사지

씻은 후에는 피부의 건조를 막기 위해 최대한 빨리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몸은 얼굴에 비해 피부가 두꺼워 얼굴보다 덜 민감하고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신경이 덜 쓰일 뿐, 몸도 얼굴처럼 관리를 하지 않으면 트러블이 나고 각질이 생긴다.

건조한 정도에 따라서 바디로션, 크림, 오일 등을 바르는 걸 습관화하자.

샤워가 끝난 후엔 몸을 손으로 주무르거나 어깨를 돌리는 등의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면 피로회복에 금상첨화. 이왕 주무를 거라면 보습제를 바르면서 주무르는 게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팔꿈치, 무릎, 종아리는 특히 신경 써서 보습제를 발라주도록 하자. (자료제공: 피부미남 프로젝트)

<목욕으로 쳥결男 되자! 에디터 황민영이 추천하는 피부미남 필수 아이템>


① 랩시리즈 ‘액티브 바디 워시’는 전해질을 함유한 거품 타입의 각질케어 샤워 젤로 몸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활력과 활기를 제안한다. 알로에 베라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에너지를 재충전하여 피부와 세포에 영양분을 전달한다.

② 랩시리즈 ‘루트 파워 헤어 토닉’은 두피에 활력을 주는 헤어&두피 에센스로 모근에서부터 모발까지 작용하여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키고 건강한 모발을 가꾸어준다.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로부터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켜 편안하게 하며 민트와 캠퍼향이 생쾌함을 제안한다.

③ 랩시리즈 ‘에이브 레스큐 바디 스컵팅 젤’은 탄탄한 복부를 가꾸어주는 바디 트리트먼트 젤로 근육 운동을 한 부위에 에너지를 증대시키는 열 발생 처방이 복부를 탱탱하고 탄력 있게 가꾸어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여신외모’ 유진, 셀프 화장법 공개
▶ 그 남자의 스킨케어 24시 어느 하루
▶ '피부 종결자' 전소민, 스프링 메이크업 종결자 도전!
▶ 드라마 속 女배우 상큼발랄 '로맨틱 웨이브' 레시피 제안
▶ 예뻐질려면 내 얼굴의 장점을 찾자! 뷰티 주치의가 말하는 '이미지 메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