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여자에게 사랑받는 ‘훈남’ 셀프 헤어 TIP

2014-06-25 20:08:24

[김희영 기자] 바야흐로 바캉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휴가지에서 인기 있는 남자가 되고 싶은 것은 모든 남자들의 로망. 패션만큼 신경 써야 되는 것이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첫인상을 판단할 때 제일 먼저 눈에 띄는 헤어스타일은 남자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 중에 한 곳이기도 하다. 왁스나 헤어스프레이로만 멋을 내는 것은 지극히 힘든 일.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을 위해 쉽게 머리를 손질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 꼭 필요하다.

라뷰티코아 기원 디자이너가 여자들에게 사랑받는 ‘5분 헤어 스타일링 팁’을 공개했다.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하는 초특급 훈남 헤어 스타일링을 따라해보자.

▶ 훈남 웨이브 헤어


머리카락에 약간의 길이감이 있다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넣어 연출할 수 있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이다. 머리숱이 적더라도 윗부분에 볼륨감이 들어가 풍성해보이면서도 귀여운 댄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평범한 헤어스타일이 지겨웠다면 적은 시간을 들여 깜짝 변신을 시도해보자. 이 때 너무 많은 C컬을 만들면 어색해질 수 있으니 유의하며 따라하는 것이 좋다.

[HOW TO STYLING]
1. 샴푸 후 70% 정도 건조를 한 상태에서 모발의 윗부분을 움켜쥐듯이 잡고 드라이어 열을 준 후 열을 식혀 준다. 앞머리를 제외한 윗부분 전체를 이와 같이 2-3회 반복해 준다.
2. 아이언으로 앞머리 한 단을 제외한 두 번째 섹션부터 자연스럽게 C컬 드라이를 해준다.
3. C컬 후의 아이언을 너무 강하게 말지 않고 자연스럽게 C컬을 만들어준다.
4. 그 다음 섹션은 3번의 C컬보다 각도를 위로 더 들어주면서 C컬 드라이를 해준다.
5. 사이드는 각도를 들지 않고 다운 시키는 느낌으로 정리해 준다.
6. 뒷부분은 가장 큰 C컬을 그려주며 제일 윗부분만 컬을 잡아준다.
7. 처음 건조할 때처럼 머리카락을 움켜쥐고 뿌리 쪽에 스프레이로 홀딩 해준다. 윗부분 전체에 이와 같이 2-3회 스프레이를 도포해 준다.
8. 빗 끝을 이용하여 결 정리를 하면서 형태를 만들어준다.

[완성]


(자료제공: 라뷰티코아,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공항 자태’ 빅 매치, 소이현 vs 현아
▶ ‘여름철 필수 아이템’ 기름종이, 현명하게 사용하는 법
▶ [뷰티 트립] 6월 해외 바캉스 필수품
▶ [★ 다이어트] 아이유-강민경-한선화 ‘고구마’ 다이어트 집중 분석
▶ 이니스프리-맥(MAC)-페리페라… 콜라보레이션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