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헐리우드★ 메이크업] 스모키 메이크업이 가장 잘 어울리는 그녀… 테일러 스위프트

2014-10-30 11:26:21

[김민서 기자] 미국 10대들의 우상으로 통하는 싱어송 라이터 테일러 스위프트. 섹시하고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과 메이크업으로 항상 화제를 몰고 다니는 그녀.

1989년 미국 펜실베니아주에서 태어난 그녀는 10살 때 컴퓨터 수리공의 기타 치는 모습을 보고 음악의 매력에 빠져들어 ‘Lucky You’라는 첫 자작곡을 만들게 된다.

컨트리 음악을 좋아하고 농구 대회에서 노래를 불렀다는 이유로 또래 친구들에게 따돌림 등 괴롭힘을 당하는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래 가사에 접목시키며 음악으로 자신을 치유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인다.


그가 음악적으로 가장 큰 영감을 받은 가수는 샤니아 트웨인. 주로 컨트리 장르 가수를 좋아하고 닮고 싶어 했다.

이후 꾸준하게 음악 활동을 이어가다 2006년 첫 정규앨범이자 데뷔앨범 Taylor Swift를 발매. 데뷔와 동시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링크되며 스타로서의 길을 걷는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악과 센스 넘치는 패션감각, 트렌디한 메이크업은 그를 10대들의 우상으로 만들어 주었으며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스타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특히 독특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그녀만의 트레이드마크로서 많은 이들이 따라하고 즐기는 것. 이효리와 닮은꼴로 숱한 화제를 불러 모았던 그녀의 메이크업에 대해 한 번 알아보자.

▷ 맑고 뽀얀 피부톤, 기초 다지기


테일러 스위프트. 그녀의 피부는 클로즈업 샷에서도 굴욕 없이 맑고 깨끗하게 빛난다. 따라서 꼼꼼한 피부 메이크업은 필수.

백인 특유의 밝고 환함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자. 소량을 여러 번 덧발라 들뜨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이후 잡티가 도드라지는 부분이나 트러블이 자국이 있는 곳은 매트한 제형의 컨실러로 가볍게 커버하면 된다.

▷ 스모키 메이크업의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


라이트 베이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 전체에 골고루 발라 바탕을 다져주자. 이후 펄이 함유된 골드 브라운 아이섀도우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 하듯 은은하게 연출하자.

펄이 함유된 골드 브라운 아이섀도우는 고혹적이고 깊은 눈매를 연출하기 좋으니 두 번정도 덧바르는 것도 좋다.

그녀의 메이크업에서 가장 하이라이트 부분인 아이라인. 먼저 블랙 젤 아이라이너로 속눈썹사이 점막을 꼼꼼하게 채워준다. 다음으로 꼬리 부분은 위쪽을 향해 길게 잡아 빼주는 것이 중요. 캣츠아이와 같은 섹시한 느낌으로 길게 잡아 당겨주자.

마지막으로 펜슬형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언더 부분 점막을 채워주면 된다.

▷ 섹시함을 더해줄 치크&립 메이크업

그녀의 섹시한 스모키 메이크업에 완성을 더해 주기위해 오렌지와 핑크빛 컬러가 섞인 블러셔를 이용해 광대뼈 중심으로 하트를 그리듯 여러 번 발라준다.

뾰족한 입술산이 돋보이는 립 메이크업은 먼저 파운데이션으로 립 컬러를 다운시켜준 뒤 레드 컬러 립 제품으로 입술산을 뾰족하고 날렵하게 세워준다. 이때 전용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깔끔하게 표현되니 참고하자.
(사진출처: 테일러 스위프트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여대생들이 직접 체험해 본 ‘유핏 이온 밀싹 화장품’
▶ [뷰티신상] ‘내추럴 스타일’ 관리하는 여자로 거듭나기!
▶ 건조한 가을, 태연의 ‘아르간 보습’으로 완성
▶ [뷰티신상] 가을을 담은 풍성한 아이템

▶ 가을을 대표하는 BEST 안티에이징 화장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