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런닝맨 생얼 미인 송지효, 색다른 변신이 궁금해

2014-11-07 18:19:23

[박진진 기자]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 홍일점 역할을 훌륭히 소화하고 있는 송지효는 연예계 대표 생얼 미인으로 소문나있다. 다른 여배우와는 달리 TV에서 화장기 없는 민낯을 스스럼없이 보여주는가 하면 망가지는 것을 겁내지 않으면서 그 만의 털털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얻고 있다.

마냥 쿨할 것 같은 송지효가 뷰티 화보로 색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런닝맨에서 보여준 편함이 아닌 도시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여배우의 모습을 선보였다. 여배우 메이크업은 늘 따라해보고 싶은 것이 여자의 심리. 송지효 전담 메이크업아티스트 오윤희(제니하우스 올리브점 원장)에게 메이크업 하우투를 물었다.

제니하우스 오윤희 원장이 말하는 송지효 피부.
“송지효씨랑 함께 한 지 7~8년쯤 됐을 거에요. 지효씨 피부는 우선 톤이 너무 좋아요. 맨얼굴이 예뻐서 평소에는 딱히 커버가 필요 없죠. 기본 베이스를 고르고 얇게 발라주는 편이에요. 본인이 피부 관리를 잘 하거든요. 메이크업 전, 세안을 하는데 미스트를 곧 바로 뿌려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하더라구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지효씨는 코가 너무 예쁘게 생겼어요(웃음)”

# 송지효의 핑크빛 내추럴 룩


1. 핑크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너무 핑크톤이 도드라지면 촌스러워질 수 있어요. 그래서 지나친 그라데이션이나 어려운 메이크업 기술은 배제하면서 여성스럽고 러블리한 느낌을 세련되게 표현했죠.

2. 지효씨는 워낙 피부 톤이 좋아 베이스는 최대한 가볍고 얇게 발라주는 편이에요. 워터 베이스의 ‘잇 래디언트 CC쿠션’을 톡톡 두드려 발랐는데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더라구요.

3. 아이 메이크업은 가을에 어울리는 ‘멀티 아이 팔레트 섀도 폴 인 서울’의 의 코럴빛 섀도우를 눈두덩과 애교살에 발라주고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 은은하게 표현했어요. 지효씨는 쌍꺼풀이 큰 편이라 특별히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지 않았어요. ‘서울 원더 스무스 젤 아이라이너 S 블랙’으로 점막을 따라 채우듯이 그린 후 내추럴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서울 원더 스무스 젤 아이라이너 무드 바이올렛’으로 눈꼬리에만 살짝 터치해 마무리했어요. 그 위에 폴 인 서울 섀도우의 브라운 컬러로 경계선을 살살 문질러 포인트를 주고 ‘서울 원더 피팅 마스카라’로 속눈썹 결을 살려 사랑스럽게 올려줬죠.

4. 생기있는 혈색을 표현하기 위해 부드러운 핑크톤 블러셔로 광대 라인에 가볍게 터치했어요. 입술은 베이비 핑크 컬러인 ‘잇 모이스트 서울 틴트 인 라커 02 지효 핑크’를 부드럽게 펴 발라 본연의 입술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표현했죠. 일반인들도 데일리로 할 수 있는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이에요!

# 송지효의 도도한 시크룩


1. ‘시크 룩’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서울 여성의 도도함과 시크함을 얼굴에 담았어요. 선명한 아이라인과 섀도우가 가지고 있는 컬러감을 그대로 얹었죠.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이 포인트에요. 너무 오버스럽다기 보다는 특별한 날 에지를 더해주고 싶을 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에요.

2. 내추럴룩과 마찬가지로 피부 표현은 가볍게 톤 정리만 했어요. 밀착력 있는 ‘잇 래디언트 CC 쿠션 서울 쉬머’로 실키하면서도 은은한 피부로 연출했죠.

3. 아이 메이크업은 세미 캣츠 아이로 표현했어요. 도시적인 느낌을 가진 ‘멀티 아이 팔레트 섀도 가로수 아우라’의 베이지빛 섀도우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발라 그라데이션 해 그윽하고 촉촉한 눈가를 표현했죠. 눈 점막에는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 ‘서울 원더 스무스 젤 아이라이너 S 블랙’으로 꼼꼼하게 채워준 후 눈꼬리를 눈매보다 살짝 올라가게 그려 캣츠 아이의 섹시함과 날렵함을 담아냈어요. 그리고 같은 섀도우의 카키와 블루 톤 섀도우로 라인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스머지 해 포인트를 주고 아이라이너로 언더의 점막까지 채워 깊이감 있고 시크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했어요.

4. 아이 메이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치크는 과감하게 생략했어요. 입술에는 F/W 핫 컬러인 버건디톤의 ‘잇 모이스트 서울 틴트 인 라커 05 한강’을 발랐죠. 입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물들이듯 너무 진하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립 메이크업의 포인트에요. 분위기 있죠?

송지효 메이크업 사용 제품


번호대로_ 1. 서울 원더 스무스 젤 아이라이너 베이직_무드 바이올렛은 부드러운 젤 라이너 타입으로 신비로운 바이올렛 컬러가 동양 여성의 눈을 더욱 아름답게 표현해준다. 2. 서울 원더 스무스 젤 아이라이너 베이직_블랙은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스머지 아이를 연출할 때 유용하며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지속력이 오래간다. 3. 동양 여성의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서울 원더 피팅 마스카라는 깔끔하게 밀착되는 텍스처와 볼륨감이 특징이다. 4. 일명 서울 쉬머 쿠션으로 불리는 잇 래디언트 CC 쿠션 서울 쉬머 SPF35 PA++은 CC쿠션은 얇고 가벼운 질감으로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끈적임 없이 매끈하게 발린다. 5. 잇 래디언트 CC쿠션은 일반적인 오일 베이스 쿠션 팩트에 비해 촉촉하고 지속력이 높은 워터 베이스 쿠션. 매끈하게 마무리되어 먼지나 머리카락이 달라붙지 않는다. 6. 틴티드 서울 멀티 아이 팔레트 섀도_폴 인 서울(Fall in Seoul)은 서울의 가을을 표현 해주는 분위기 있는 컬러와 잔잔하게 쉬머한 펄감으로 시즌에 어울리는 트렌디한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7. 틴티드 서울 멀티 아이 팔레트 섀도_가로수 아우라(Garosu AURA)는 눈 위에 얹을 때 매끄럽고 부드럽게 발리며 서울의 도시적인 느낌을 표현해주는 컬러를 담았다. 8. 잇 모이스트 서울 틴트 인 라커 02 지효핑크는 이름 그대로 러블리한 핑크 립을 연출해주는 립 라커다. 입술에 촉촉하게 밀착되는 무스 텍스처로 부드럽지만 강한 지속력을 지녔다. 9. 잇 모이스트 서울 틴트 인 라커 05 한강은 선명한 핑크빛 입술 연출에 적합한 립 제품. 모두 바닐라코.












도움말: 메이크업아티스트 오윤희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원장)

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IA) 속 ★들을 더 빛나게 해준 잇(it) 아이템
▶ [★ 다이어트] 손태영-고우리-최여진, 탄력 있는 몸매 만드는 최적의 운동법
▶ [뷰티리뷰] 男 모델 3인의 ‘이니스프리 헤어 왁스’ 품평기
▶ [뷰티신상] 고품격 메이크업 도전하기
▶ [뷰티분석] 미녀의 탄생 제작발표회, 한예슬 메이크업 리얼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