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5년 신년맞이 피부 관리 계획 “Beauty Planning !”

2015-01-07 11:02:09

[김민서 기자] 2015년 을미년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신년계획 세우기에 바쁘다.

다양한 신년계획 중 여성들은 작년보다 더 나은 외모를 위한 피부 관리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어떨까. 나이는 들었지만 피부 나이 만큼은 한 살 더 어려보이고 싶어 하는 것이 여자라면 당연한 일이기 때문이다.

이에 새해맞이 신년 피부 관리 계획, 알차게 세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올해에는 꾸준한 실천으로 보들보들 윤기나는 동안피부를 가져보자.


First. 꼼꼼한 세안으로 기초 다지기

본격적인 피부 관리에 앞서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정돈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종일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지쳐있는 피부를 위해 귀가 후 곧 바로 세안 하도록 하자.

먼저 화장솜과 면봉에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묻혀 지운다. 이후 클렌징 오일로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해준다.

마무리로 피부에 자극 없는 성분의 클렌저로 살살 문지르며 노폐물을 씻어 내고 얼굴에 최대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물만 끼얹는 느낌으로 헹구어 내는 것이 포인트다.


Second.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기초 케어

세안을 마치고 난 뒤 피부 수분이 증발하기 전 스킨을 이용해 보습 해주는 것은 기초 케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화장솜에 스킨을 흠뻑 적셔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 낸다. 이때 스킨의 양이 너무 적으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스킨 다음에는 아이크림을 눈가에 톡톡 두들기듯 흡수시켜 주고 에센스, 로션, 크림 순서로 발라 마무리 해주면 된다. 만약 피부가 건성이라면 페이스 오일로 마무리 하는 것도 좋다.

특히 아이크림은 에센스 전 단계에서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로션이나 크림은 안과 테스트를 거치지 않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니 눈가에 바르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Third. 피부에 활력을 주는 규칙적인 스페셜 케어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한 달에 ‘한 통’의 팩은 기본이다”라는 말이 있듯 피부 관리에 있어 팩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꾸준히 규칙적으로 팩을 활용한다면 어느새 맑고 건강해진 피부 결을 되찾게 될 것. 따라서 자신의 피부 타입에 알맞은 팩을 선택해 일주일에 2회에서 3회 정도 스페셜 케어 해주자.

시중에는 다양한 타입의 팩이 판매되고 있는데 마스크 팩, 수면 팩, 필 오프 팩 등 그 종류는 무궁무진하다.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팩은 일정시간동안 얼굴에 올려 두었다 떼면 되므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하지만 최근 마스크 팩 보다 더욱 간편한 수면팩이 인기인데 바쁜 사회인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다른 도구나 여러 과정 없이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기초 케어 후에 수면팩을 얼굴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주고 잠들면 끝.

이는 각종 영양크림, 에센스 등의 화장품을 바르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숙면을 취하는 동안 수면 팩 속 영양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어 생기와 활력을 더해주고 수분 보습막 형성으로 한결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한다.

☞ 신년맞이 피부 관리 계획 Beauty Item


01. 클라란스 토탈 클렌징 오일 지속력이 높은 파운데이션과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깔끔하게 클렌징해주는 오일로 물이 닿으면 밀키 에멀젼 형태로 변한다. 피부에 오일 잔여감이 남지 않으며 피부를 보호하여 당김 없이 편안하게 해준다.

02. 스킨푸드 허니블랙티 클렌징 폼 꿀 추출물과 홍차 추출물이 함유되어있고 쫀쫀하고 조밀한 거품이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세안 후에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03. BRTC 쟈스민 에코 미스트 일명 이정현 동안 미스트로 식물성분 99.9%의 식물성 미스트다. 자연에서 얻은 식물성 성분으로 가득 채워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며 물빛 광채 연출로 입체적인 피부를 완성해준다.

04. 크리니크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젤 최적의 보습 레벨을 맞춰주는 유분감 없는 타입의 보습 젤로션으로 티존이나 번들거리는 부위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05. BRTC 바이탈라이저 수면팩 [Editor’s Pick★] 쉽고 간편하게 피부 비타민 급속 충전 아이템으로 잠자는 동안 피부에 비타민을 꽉 채워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화이트닝 슬리핑 팩이다. 비타민E 캡슐 및 10가지 비타민 10%와 비타민 나무 열매 추출물 10%가 함유된 크림 타입의 슬리핑 팩으로 생기를 잃고 칙칙해진 피부에 환한 빛을 선사한다.
(사진출처: BRTC, 클라란스, 스킨푸드, 크리니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⑥] 차이나뷰티 신화를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