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손끝★스타일] ‘오목조목’ 예쁜 무늬 표현하기

2016-03-31 15:48:43

[임미애 기자] 전문 네일 케어를 받지 않고 다채로운 모양을 손끝에 얹는 비법.

많은 이들이 오해하고 있는 사실이 있다. 네일아트에 무늬 넣은 일은 전문적인 스킬이 있어야만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바로 그것. 집에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손톱을 꾸밀 수 있는 알뜰한 노하우를 소개한다.

면봉-실핀으로 완성하는 도트 네일


도트 네일을 완성하는데 특별한 도구는 필요 없다. 화장대에 놓고 사용하는 면봉만 있으면 간편하게 예쁜 동그라미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우선 면봉 끝에 있는 솜을 제거한다. 조금씩 돌려가면서 분해하면 잔잔한 솜털을 남기지 않고 깔끔한 막대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제거 후 동그랗게 생긴 끝부분에 매니큐어를 묻혀 원하는 위치에 찍어내면 도트 네일아트가 완성된다. 원의 크기는 찍을 때 얼마나 힘을 주느냐에 따라 달라지며 세게 누를수록 큰 무늬를 얻을 수 있다.

단 면봉으로 작은 동그라미를 찍어내는 것은 어려우므로 실핀도 함께 준비하자. 끝이 뭉툭한 실핀은 작은 원 무늬를 새기는데 매우 유용하며 특히 손톱이 짧은 여성이 도트 네일을 완성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스카치테이프로 완성하는 패턴 네일


시중에 판매하는 네일 스탬프를 사용하면 패턴은 단 1초 만에 손끝에 더할 수 있지만 이를 구매하지 않아도 집에서 원하는 모양을 그려낼 수 있다.

먼저 패턴에 새기고 싶은 컬러를 손톱에 칠한다. 스카치테이프를 원하는 모양으로 자른 후 매니큐어가 다 마르면 그 위에 붙인다. 마지막으로 테이프를 붙인 손톱에 바탕이 될 색상을 칠해주면 끝. 마지막 매니큐어까지 건조한 후 테이프를 제거하면 나만의 패턴을 손끝에 더할 수 있다.

이는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네일아트를 완성할 수 있지만 오랜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정교한 패턴을 빠르게 얻고 싶다면 스카치테이프 대신 시중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네일 스탬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송혜교-이민정-문채원, 시청률 경쟁? 꿀피부 경쟁!
▶ 얼굴부터 몸까지 건강미 넘치는 피부 표현법 HOW TO
▶ 피부, 겨울잠에서 깨어나 봄을 맞이하다
▶ [2016 F/W 헤라서울패션위크] 실시간 스타 뷰티 리포트 Vol 4. 누드립
▶ 겨울 보습 크림, 뷰티에디터가 꼽은 TOP 3 빌리프-세타필-아이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