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피부'가 당신의 모든 것을 말해준다

2009-08-14 14:54:22


미네랄 성분이 해답이다'TRULY MINERAL'
한쪽에서는 여전히 완벽함과 정교함을 필요로 하는 80년대 메이크업이 트렌드의 정점에 올라 있지만, 또 다른 한쪽에서는 이와 정반대의 키워드들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바로 완벽한 누드.“ 쿨, 영, 프레시, 그리고 모던! 샤워를 하고 뛰쳐나온 듯 자연스러움 그 자체죠.”메이크업 아티스트 제임스 칼리아도스가 얘기하듯 어떤 기교 없이도 자신감 있게 원래의 아름다움을 뽐내려면, 과연 어떤 기교를 부려야 할까?

그의 답변은 명확했다.“ 미네랄이죠. 피부 표현을 할 때 미네랄 성분의 컨실러, 파운데이션을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광대뼈와 눈가로 이어지는 부분에 미미하게 핑크색 하이라이트를 발라주세요.”물론, 그 어떠한 미네랄 성분도 트러블투성이의 피부 위에서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이럴 때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샬롯 틸버리가 그 해결책을 내놓았다.“컨디션이 나빠진 모델들을 메이크업할 때에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우선 피부 톤보다 반 톤 정도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요. 피부 톤보다 어둡기 때문에 목 주변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죠.

그런 다음 안색을 좌우하는 눈밑 피부에는 반드시 컨실러를 사용해 밝혀주도록 하고, 크림 타입의 블러셔를 살짝 얹어주듯 2~3회만 터치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뿌리부터 바짝 올려주는 속눈썹 컬링! 어떠한 인위적인 터치 없이도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이죠.” (기사제공: W Korea 이지나 기자 www.wkorea.com)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섹시한 '뒤태' 면 남자 줄선다?
▶ 알뜰 '화장품 구입'하는 요령 밝힌다!
▶ '화장품 광고'에 속지마~!
▶ 핫한 '목선'으로 남자 유혹하기
▶ 보기싫은 '다크서클' 공짜로 없앨수 있다?
▶ 다크서클에는 '치질약'이 특효?
▶ 운동잘못하면 다리 굵어진다?
▶ 매력적인 '목선' 만들기
▶'귀걸이' 잘못하면 귀모양 변형 된다?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