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건조하다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밤·살브' 제품 인기!

2010-12-22 10:42:14

[이진 기자]겨울 추위가 지속되면서 강한 바람에 직접 닿는 부위에 각질을 동반한 피부 건조증으로 괴로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피부 건조와 더불어 민감한 피부를 위한 멀티 플레이 ‘살브’ 제품이 인기다. 이 제품은 건조하고 짓무르는 피부 뿐 아니라 벌레물린 곳에도 바를 수 있는 만능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

살브는 어른들이 피부 만병통치약으로 여기는 바세린, 호랑이 연고의 신세대 격으로 젊은 여성층 사이에서 활용도가 높아 겨울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제품은 연고 형태의 작고 무난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기도 해 화장품을 바르기가 창피하게 여기는 남성들도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

SK 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에 따르면 올해 멀티 밤, 살브 등 연고형태의 보습제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제품 판매수 및 등록수가 증가한 결과가 도출됐다. 최근 1년 사이에 살브 상품 브랜드 수는 20개에서 40개로 2배, 상품 등록수는 20배 증가하며 보습 연고 판매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입브랜드가 대부분이었던 ‘살브’가 최근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서 속속 출시되고 있다. 다양한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멀티 살브 및 멀티 밤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국내 브랜드들의 멀티밤·살브 제품 엿보기~!

에뛰드 하우스에서 출시된 애니밤21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21가지 팁을 제안한다. 이 제품은 피부 보습, 벌레 물린 상처, 갈라진 모발 영양 공급 등 어디에나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비타민 E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는 천연 아르간 오일이 포함돼 자극 받아 예민한 피부 등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의 올리브 리얼 멀티 살브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영양성분이 농축된 유기농 올리브가 100% 함유돼 있어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최적의 수분을 오래 유지시킨다.
비디비치 허니 밤은 아카시아 꿀 향과 매끈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이 제품은 입술에 바르면 달콤한 꿀 냄새가 느껴지며 건조한 입술을 케어하는 효과가 있다.

로즈버드 살브 멘톨 & 유칼립투스 멀티밤은 할리우드 스타들의 애용품으로도 알려져 있다.이 제품은 천연 멘솔과 유칼립투스의 향기가 상쾌해 남녀모두가 사용하기에 무난한 제품으로 건조하기 쉬운 눈가나 입가는 물론 건조한 모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버츠비의 미라클 살브는 호박씨와 올리브 오일, 비즈 왁스 등을 함유해 손으로 녹여서 사용하면 된다. 고체 제형으로 가격대비 용량이 많아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 (사진제공: 에뛰드 하우스, 로즈버드, 비디비치, 버츠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女子, 이럴 때 '화장품 지름神' 온다
▶ 대세는 단발 머리 ‘보이시 VS 러블리’ 스타일링
▶ 현빈-하지원처럼 달콤한 키스를 부르는 입술요가
▶ '차도남&차도녀' 현대人들의 스트레스 해소법 제안!
▶ 올 연말 파티, 송년회로 치진 피부를 위한 긴급 S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