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 업계 배테랑이 꼽았다 “이 제품이 제일 좋아요”

2011-11-18 14:36:18

[김수지 기자] 미(美)를 향한 여자들의 화장품 욕심은 끝이 없다.

‘도자기피부’ ‘무결점피부’ 그리고 ‘찹살떡피부’라는 등의 피부미인을 칭하는 수식어가 있듯이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 혹은 메이크업의 기적을 꿈꾸며 화장품을 구매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화장품을 구매하다보면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거나 베스트셀러라서 구입한 화장품의 제품력이 다소 실망스러울 때가 있다. 판매율이 높은 제품 외에도 모래 속 숨은 진주알처럼 대중적인 제품은 아니지만 제품력이 높은 화장품은 무엇일까.

네이처 리퍼블릭, 더샘, 미샤, 에뛰드 하우스,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 홀리카(가나다 순) 7개의 로드샵에서 뷰티 업계 경력이 높은 판매 직원을 대상으로 ‘자사 브랜드에서 자신이 가장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무엇인가?’라는 질문 아래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동안 베스트셀러에만 집착했던 여성들이라면 뷰티 업계에서 장시간 근무한 이들이 추천하는 제품에 주목해보자.

네이처 리퍼블릭 ‘아우라 컬렉션 하이라이터’

“광채 나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잇 아이템이죠.”

올해로 뷰티 업계 경력 11년 차, 목동역점에 근무 중인 위인숙 씨는 네이처 리퍼블릭의 ‘아우라 컬렉션 하이라이터’를 추천했다.

그는 아우라 컬렉션 하이라이터에 대해 은은한 펄감을 더해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광채 나는 피부로 변신해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그는 “이 제품은 20~30대의 젊은 층은 물론 피부의 탄력이 떨어진 40-50대 여성, 메이크업의 기술이 뛰어나지 않는 이들이 살짝 발라주기만 해도 자연스러운 윤광을 더해줘 고급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며 “매장을 찾은 손님에게 직접 시연해주면 피부의 노란톤도 잡아주고 화사한 느낌을 더해 가장 만족해하는 제품이다”고 추천했다.

더샘 ‘닥터뷰티 셀 리페어 안티에이징 마스크’

“가을철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탄력을 부여해줘요.”


뷰티 업계 경력 10년 차
, 더샘 명동 1호점 김철호 점주는 ‘닥터뷰티 셀 리페어 안티에이징 마스크’를 추천했다.

김철호 점주는 “일명 ‘달팽이 마스크’라고 불리는 닥터뷰티 셀 리페어 안티에이징 마스크는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세포 재생성분인 ‘EGF’, 달팽이 점액질 성분인 ‘스네일 콤플렉스’, 뱀독 유사성분인 ‘씨네이크’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의 주름을 케어 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시트 마스크”라며 “건조함과 늘어나는 주름이 최대 고민인 가을철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탄력을 부여하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 마스크 팩은 겔 타입 제품으로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고 장시간이 지나도 마스크팩이 건조해 지지 않는 다는 특성 등이 입소문을 타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이다. 해외 고객들의 경우 20~30개 세트로 대량 구입해가는 경우도 많다”고 추천 이유를 전했다.

미샤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해도 좋은 멀티 에센스.”

미샤 이수점의 이진영 씨는 뷰티 업계 경력 6년 차. 그가 추천한 제품은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이다.

그는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에 대해 “건성피부에는 촉촉한 수분을 더해주고 지성피부에 번들거리는 유분 컨트롤 해줘 건성, 지성, 중성피부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에센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가의 수입화장품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만큼 가격대비 우수한 효능을 가진 최고의 제품이다”고 덧붙였다.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에센스&크림’

“푸석푸석한 남성 피부에도 촉촉함을 전해줘요.”

뷰티 업계 경력 4년 차
, 명동 1호점에 근무하는 장경순 씨는 ‘수분가득 콜라겐 원액 에센스’와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제품을 추천한다.

“지성피부에 남자라서 그런지 보통 스킨, 로션도 바르지 않을 때가 많다”고 말한 장경순 씨는 환절기 혹은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단계별로 구성된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는 것도 귀찮아하는 편인데 콜라겐 에센스와 크림은 끈적임이 없고 향도 강하지 않아서 좋다. 또한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전해준다”며 “실제 사용해본 후부터 매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달팽이 크림으로 탄력, 재생 잡았어요”

잇츠스킨 두타점의 박하나 매니저는 뷰티 업계 경력 3년 차. 그는 달팽이 성분이 함유된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제품을 추천했다.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는 달팽이의 끈적끈적한 점액, 뮤신을 함유한 피부의 수분 공급과 재생에 효과적인 고농축 크림이다.

이 제품이 출시된 이후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고 전한 그는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얼굴을 환하게 해주는 미백기능은 물론 여드름, 트러블, 흉터 치료 등에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토니모리 ‘크리스탈 블러셔’

“치크에서 하이라이터까지 해결해주는 멀티 블러셔.”

뷰티 업계 경력 10년 차, 토니모리 신촌점의 김유진 점장은 은은한 발색력으로 색상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멀티 블러셔 ‘크리스탈 블러셔’를 추천한다.

김유진 점장은 “크리스탈 블러셔는 한 가지 컬러로 치크에서 하이라이터, 쉐이딩까지 활용 가능한 멀티 블러셔로 발랐을 때 가루 날림이 없고 피부톤과 경계 없이 자연스럽게 마무리해준다”라고 말했다.

이 블러셔는 밀크핑크, 플레져핑크, 밀키바이올렛, 슈가브라운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됐으며 그 중 브론징 브라운 컬러는 온스타일 ‘겟 잇 뷰티’에서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쉐이딩 부문 1위를 차지, 일시 품절되기도 한 제품이다.

홀리카 홀리카 ‘페이스 2 체인지 크림 스타터’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죠”

홀리카 홀리카 명동 1호점의 김유정 씨는 뷰티 업계 경력 5년 차. 그는 ‘페이스 2 체인지 크림 스타터’를 추천했다.

페이스 2 체인지 크림 스타터는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잠재우고 모공을 커버해 화장 전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주는 크림 스타터 제품.

그는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잘 일어나는 편이라 화장이 늘 들뜨는 피부인데 이 제품으로 메이크업 전에 베이스처럼 사용하면 각질을 눌러주고 촉촉하고 매끈한 메이크업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라며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애용하는 머스트 해브 제품이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연예인 작은 얼굴 비결은 ‘페이스 마사지’
▶ 스타킹 성형 화장법, 화장이 아닌 변장 수준!
▶쓰다 남은 화장품 버리지 말고 ‘티끌모아 화장품’
▶‘컴백 초읽기’ 서인영, 신상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레이나 단발헤어 vs 긴 머리, 어떤 헤어든 OK! 인형 그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