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얼짱들의 뷰티 스타일 따라잡기

2011-12-27 12:32:10

[오가을 기자] 코미디TV ‘얼짱시대6’가 인기를 끌면서 얼짱 신드롬이 다시 불기 시작했다. 여세를 몰아 신개념 얼짱 컨테스트가 열렸다. 얼짱 멀티샵으로 알려진 ‘빅파이’가 서바이벌 오디션 ‘슈퍼페이스’를 개최한 것.

슈퍼페이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2월1일부터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빅파이 멀티샵 회원이 얼짱 컨테스트 참가 신청을 하면 평생 배송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얼짱 컨테스트에 관심이 있다면 고사성어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한다는 지피지기처럼 컨테스트에서 우승하기 위한 얼짱들의 스타일을 분석해보자. 얼짱들의 공통된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을 정리해보았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얼짱 컨테스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베이비 페이스를 결정짓는 단발스타일


풋풋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단발 헤어는 러블리 페이스를 가진 얼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다양한 단발 스타일 중 초코송이 머리의 인기가 높다. 찰랑거리는 생머리를 짧게 자르거나 볼륨컬을 준 모양이 초코송이를 닮았다 하여 초코송이 머리라 불린다.

이렇게 짧고 컬이 있는 머리는 대체적으로 얼굴크기가 작은 사람들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머리를 자르기 전에 헤어 디자이너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상담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검정 단발 머리는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선택하여 염색을 해볼 것을 추천한다.

롱 웨이브 헤어, 청초하고 러블리한 무드 연출


얼짱들의 스타일은 크게 작고 귀여운 스타일과 여신같이 페미닌하고 청초한 스타일로 나뉜다. 초코송이 머리가 귀여운 스타일을 대표하는 헤어라면 여신 스타일은 롱 웨이브 스타일로 뽑을 수 있다.

하지만 짧은 머리에서 긴 머리를 연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짧은 머리의 얼짱들은 가발을 이용한 헤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머리가 짧은 여성들이라면 얼짱들이 이용하는 가발 스타일을 따라 해보면 어떨까.

오랫동안 같은 스타일을 고수해 왔던 사람들이라면 쉽고 간편하게 색다른 변신을 할 수 있다. 먼저 자신의 헤어 컬러와 맞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그다음 미용실이나 가발 샵에서 직접 써서 다듬으면 내추럴한 가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렷한 아이메이크업, 큰 눈을 더욱 돋보이게!


얼짱이 되기 위한 미의 조건은 큰 눈과 또렷한 이목구비이다. 얼짱들은 이미 큰 눈을 가지고 있지만 매력 포인트를 강조한 아이메이크업을 선호한다. 이들은 자신의 눈 모양에 맞는 화장법으로 그들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무작정 얼짱들의 메이크업을 따라 하기 보다 본인의 스타일과 맞는 아이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속 쌍꺼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쌍꺼풀 라인을 따라 그리면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으며 블랙 컬러 보다 브라운이나 딥 블루 컬러의 라이너로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내보자. (사진출처: 빅파이, 슈퍼페이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소녀시대의 유니크 액세서리 주목!
▶박한별의 동안 패션을 완성한 아이템은?
▶‘드레서우’ 서우가 입은 웨딩드레스 어디꺼?
▶예나 지금이나 얼굴만 예쁘면 모든 통하는 시대?
▶정일우-이기우, 女心 사로잡는 리얼 꽃미남룩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