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2010년을 뜨겁게 달군 인형 얼굴 따라잡기~

2014-09-24 13:21:55
[뷰티팀] 최근 인형녀, 태엽녀, 사과녀 등 인형처럼 아름다운 미모를 뽐내는 여성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들은 하나같이 작은 얼굴에 큰 눈과 높은 코를 가지고 있으며 또렷한 이목구비를 자랑한다.

아름다운 얼굴에서 특히 그들을 빛나게 하는 것은 미녀여배우 못지않은 작은 얼굴이 아닐까. 달걀형의 작은 얼굴은 멀리서 봤을 때 비율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모자, 안경 등의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잘 어울려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인형같이 작은 얼굴을 가지고자함에 따라 경락마사지 또는 얼굴축소 성형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금부터 인형처럼 빛나는 외모와 비율을 가지기 위해서 작은 얼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얼굴 축소 지압을 통해 작은 얼굴 만들기


큰 바위얼굴을 가진 여성들이라면 이에 스트레스를 받아 얼굴축소마스크, 마사지, 지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작은 얼굴을 만들기에 시도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얼굴 지압법은 얼굴의 혈을 자극해 근육을 이완시켜 혈색을 좋게 하면서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든다.

STEP1. 아침저녁으로 관자놀이 근처 옆 광대와 앞 광대를 손가락으로 누르며 원을 그리듯 20회 반복한다. 이는 얼굴 폭을 좁히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으로 만들어준다.

STEP2. 귀밑, 턱선이 시작되는 곳의 들어간 부분을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눌러줌과 동시에 입으로 숨을 짧게 뱉어내는 것을 반복한다. 아침저녁으로 20회씩 반복하면 되며 배가 들어가도록 호흡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STEP3. 양쪽 귀를 잡고 바깥쪽으로 당기면서 혀를 힘껏 내밀어주는 것은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활성화해 주므로 아침저녁으로 10회씩 반복해주면 좋다.

STEP4. 볼살과 턱살을 튕겨주는 지압법은 지방층과 근육을 자극해 날씬하고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들어준다. 이는 세안 이후 수시로 해줘도 무방하다.

그러나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 지압이나 마사지를 통해 피부를 자극하게 되면 트러블이나 홍조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안면윤곽술을 통해 인형 얼굴 만들기

얼굴축소마스크, 마사지, 지압 등의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작은 얼굴을 만들고자 노력했지만 생각처럼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성형수술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안면윤곽술 중 V라인 사각턱 축소술은 앞턱, 정면, 옆선까지 아름답게 만들어줘 여성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V라인 사각턱 축소술은 돌려깎기와 T절골술의 2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며 돌려깎기는 옆턱에서 앞턱까지 턱뼈의 경계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다듬어 폭을 갸름하게 한다. T절골술은 앞턱의 수직, 수평절골을 시행한 이후 가운데 뼈 조각을 제거해 앞턱의 폭을 줄인다.

JK성형외과 안면윤곽전문의 주권원장은 “요즘에는 안면윤곽수술이 발전해 수술 후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며 “얼굴뼈를 절개하는 큰 수술이므로 숙련되고 유능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연령에 맞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법
▶ 균형을 맞추면 ‘내 얼굴이 작아진다!’
▶ 光나는 연예인 피부 비밀은 ‘기초 피부 관리’
▶ 외박중인 매리의 '캔디펌' 따라잡기
▶ 다이어트&피부관리? 혼자서도 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