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발렌타인데이, 남자들이 받고 싶은 BEST 아이템은?

2015-06-11 02:54:20
[이형준 기자]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면 사랑하는 연인들의 마음은 한층 더 설레고 솔로들 역시도 새로운 사랑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설레기는 매 한가지다.

한기가 채 가시지 않는 추위가 연일 계속되지만 남자친구의 선물을 고르는 여성들의 마음은 따스함으로 가득하고 입가에는 미소가 절로 번진다.

내 남자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여자라면 달콤한 초코렛과 함께 녹아드는 내 남자만을 위한 특별한 아이템을 준비할 줄 알아야할 것. 가장 보편적인 기프트 리스트인 지갑, 벨트, 슈즈 등이 뭔가 식상하다고 느껴질 때는 그루밍 남성들을 위한 뷰티 케어 제품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외모를 가꾸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뷰티 제품에도 관심이 많지만 실상 제대로된 사용법을 몰라 구매를 망설이는 남성들이 대부분이다. 다가오는 발렌타이데이, 여자 친구의 노하우와 사랑을 듬뿍 담은 센스있는 뷰티 선물로 남자친구를 감동시켜 보자. 내 남자에게 꼭 필요한 ‘뷰티 선물 BEST 3’를 꼽았다.

내 남친 도자기 피부 만들기 ‘BB크림’
‘이제 남성도 꾸미는 시대’라는 말은 이미 오래전부터 화제가 된 말이다. 예전에 비해 남성들의 비비크림이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남성들의 뷰티 제품 중 비비크림은 빼놓을 수 없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이 자신의 피부 타입을 체크하지 못한 채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에 밀착되지 못하고 뜬다든지 과다하게 피지가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비비크림은 종류와 타입이 다양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사용할 경우 오히려 더 칙칙해 보이거나 심한 경우 트러블까지 야기시킬 수 있다. 이럴 때는 남자친구와 함께 매장을 방문해 피부타입을 꼼꼼히 체크하고 샘플로 이상이 없는지 테스트를 받는 것이 좋다.

남자친구의 피부가 예민하다면 커버력 보다는 피부 케어나 트러블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비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커버력이 강한 제품은 모공을 막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커버의 기능은 있돼 피부 보호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지성이라면 유분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 번들거림을 최소화시켜야 한다. 비비크림 자체가 다른 메이크업 제품에 비해 유분이 많기 때문에 쉽게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라면 매트한 타입의 제품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 프라이머나 바른 후 파우더 타입의 기능성 제품으로 마무리를 해주는 것도 똑똑한 활용팁이다.

건성이라면 수분력이 강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요즘 같은 겨울날씨에 찬바람은 피부를 쉽게 지치게 하고 건조하게 하기 때문에 수분크림을 비비크림에 섞어 바른다거나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수분 증발을 최소화시켜야 한다.

남자에게도 꼭 필요한 ‘안티에이징’ 제품

겨울철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는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눈가와 입가가 트기 마련이다. 다른곳보다 피부가 얇고 예민한 눈가와 입가는 주름이 한번 생기고 나면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를 필요로 한다.

특히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 아래 근육이 이완되어 처지기 시작하면 눈밑이 그늘진 것처럼 다크서클이 생기기 시작하면 나이도 더 들어보이기 때문에 평소 관리와 예방이 무척 중요하다. 평소에 할 수 있는 관리로는 수분크림이나 영양 보습은 물론 눈가 주위에도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 미리미리 주름을 예방해야 한다. 또한 입가 주위에는 스크럽 제품으로 묵은 각질을 정리하고 립 밤 등으로 건조해지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남성은 잦은 흡연과 음주, 야외 활동이 많기 때문에 항산화제가 첨가돼 있는 제품으로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담배연기나 대기 오염 등 피부에 유해한 물질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매일 하는 면도 ‘여자친구의 따뜻한 손길을’

남성의 피부 관리의 시작과 끝은 면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듯 남성들에게 면도는 일상이자 아침 일과로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항목이기에 발렌타이데이 선물로 품질 좋은 쉐이빙 제품은 제격이다.

쉐이빙 전용 제품은 미세한 게품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피부층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부드럽게 면도할 수 있게 도와준다. 최근 출시되는 남성 전용 화장품에서는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는 항염 성분도 포함돼 있기 때문에 매일 면도를 하는 남성이라면 꼭 필요한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쉐이빙 제품을 고를 때는 포뮬러 거품이 풍성한지, 피부 진정 효과, 항산화제 등의 함유성분을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고 쉐이빙 제품 또한 피부 타입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기 때문에 남자친구의 피부 상태를 체크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꽃보다 아름다운 졸업식 메이크업 Tip
▶혜박, 동양의 ‘진짜 메이크업’을 말하다
▶10살 어려보이는 스타들, 눈가-팔자 주름 실종 비결은?
▶‘해품달’ 한가인-윤승아, 초근접에도 무결점 피부 과시한 이유
▶‘자발녀’ 소이현 패션&헤어스타일 화제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