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국토 최남단 마라도에서도 LTE 된다!

2012-02-06 13:54:59

[박영준 기자] SK텔레콤이 2월5일,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에서 4G LTE 서비스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소형 안테나 기지국(RRU : Remote Radio Unit)을 비롯해 제주도에 있는 디지털 기지국(DU, Digital Unit)과 데이터 신호를 연결하는 무선 전송 장비를 설치했다. 이에 최대 75Mbps 속도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LTE 망을 구축했다.

마라도는 약 1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고, 매년 약 6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유명 관광지다. SK텔레콤의 이번 조치로 마라도를 찾는 방문객이 마라도 전역에서 초고속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1998년 마라도에서 최초의 디지털 이동 통신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2년 9월에 2.5G 서비스를, 2006년 6월에는 3G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SK텔레콤 권혁상 네트워크 부문장은 “해마다 마라도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LTE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3월 울릉도를 시작으로, 4월부터 서해 도서 지역에 순차적으로 LTE 망을 확대 구축하는 등 방문객이 많은 관광명소 지역에 LTE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presslife@bntnews.co.kr

▶ 소개팅과 맞선의 차이 “참 애매합니다~”
▶ 이수근 수입 해명 “천억 정도는 벌어야”
▶ 황정음, 캣우먼 변신 “어디 파티 가나요?”
▶ 2년 전과 다름없는 자동차 “차라리 장롱면허가 낫겠어”
▶ 기업 인사담당자들 “학점, 영어점수 잘 따봐야 취업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