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SNS 때문? "지나친 사생활 노출에 피곤"

2013-08-02 11:51:53

[라이프팀]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가 ‘사생활 노출’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8월1일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털 알바몬이 밝힌 ‘SNS 이용’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SNS를 이용해 본 적이 있는 대학생이 무려 91.4%나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대학생 569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SNS 이용 경험이 있는 학생 중 15.2%는 ‘더이상 SNS를 하지 않는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대학생 중 63.1%는 ‘SNS에 피로감 혹은 부담감을 느낀 적이 있다’고 밝혔고, 이는 남학생(59.0%)보다는 여학생(67.5%)에서 더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SNS에 피로감을 느끼는 이유’(복수응답 가능)로 ‘사생활이 너무 많이 노출돼서’(20.2%)를 1위로 꼽았고, 이어 ‘누군지도 모르거나 그다지 친분 없는 사람들에게 친구 요청을 받아서’(16.1%), ‘시간이 많이 투자돼서’(15.6%)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반면 SNS의 유익한 점을 느낀다는 대학생들은 그 이유로 ‘사람들과의 소통이 원활해져서’(22.7%),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통로가 되어줘서’(21.8%) 등을 거론했다.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를 알게 된 네티즌들은 “그래서 내가 SNS를 안 하지”,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가 사생활 노출? 뭐든 과하면 독인 듯”, “대학생 피로 느끼는 이유 1위, 완전 공감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직장인 선호 데이트 1위, 男 치맥 vs 女 영화관
▶ 제주 렌즈구름 포착, 하늘에 UFO가…? '희귀 현상'
▶ 무등산 끈끈이주걱 발견, 건강한 습지 환경 덕에…
▶ 직장동료의 나쁜 습관 1위, 제발 협조좀 합시다 "이런 사람 꼭 있죠~"
▶ 고3 학생들 울린 지문, 암말기였던 어머니 묘비엔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