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귀여운 캐릭터들의 깜찍한 난입?!

2010-07-22 10:00:13

[패션팀] 동안이 유행이라 모두들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고 싶어서 일까?

최근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이 출시되어 젊은 여성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옷을 포함해 액세서리, MP3, USB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캐릭터들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 그 중 가장 흔희 사용하는 캐릭터 MP3가 10-20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처음 우리가 볼 수 있었던 캐릭터 MP3는 바로 미키마우스. 오랫동안 우리에게 친숙한 미키마우스의 얼굴 형상을 본떠 손안에 쏙 들어올 사이즈로 MP3가 출시되어, 가지고 다니기에도 부담 없어 많은 이들이 목에 걸고 다녔다.

이것에 이어 최근 (주)부즈에서 출시한 PUCCA(뿌까) MP3가 또 한 번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것과는 차별화된 점이 있었으니 바로 캐릭터 뿌까의 형상이 그대로 재현되었다는 점이다.

질끈 묶은 머리부터 쭉 찢어진 눈, 장난스러운 얼굴표현부터 다리와 팔까지 전부 그대로 디자인되어 출시된 것이다. 또한 외부조작버튼 없이 뿌까의 모습 자체로 작동시키기 때문에 매우 감성적인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았다.


이러한 디자인적 특성 때문에 뿌까 MP3는 비단 MP3의 기능 뿐 아니라 하나의 패션 액세서리의 기능도 할 수 있게 되었다. 목걸이나 가방 등에 매달고 다니면서 음악이 듣고 싶을 땐 언제든지 이어폰만 꼽아서 들을 수 있어, 때론 MP3로 때론 패션 소품으로 실용성이 한층 더해졌다.

요즘처럼 귀엽고 예쁜 것에 강한 관심을 표하는 젊은 여성들에게는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녀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뿌까는 MP3와 똑같이 뿌까의 외형을 그대로 살린 초소형 USB도 출시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작은 사이즈 덕분에 핸드폰 액세서리로도 활용할 수 있어 늘 지니고 다닐 수 있도록 되었으며, 저장용량 또한 커 기능적인 부분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iyoung@bntnews.co.kr
▶ 값싼 티셔츠, 명품처럼 입는 스타일링 Tip
▶ 방송 3사 女아나운서 여름 패션스타일 분석
▶ 올 여름 ‘포인트 리조트룩’ 연출해볼까?
▶ 新인류 시대, SQ 높은 사람이 성공한다
▶ 똑똑한 시계 하나 명품시계 안 부럽다?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