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샘플'이 정품보다 더 좋다?

김경렬 기자
2009-09-08 11:45:48

화장품을 사면 화장품과 함께 작은 샘플을 주는데 모아서 사용하면 솔솔한 재미가 있다. 화장품 샘플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꼼꼼히 살펴보고 사용하자.


화장품 샘플이 정품보다 더 좋다는 소문은 사실?

샘플 화장품을 사용해본 후 정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정품보다 샘플 화장품에 정성을 들이는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다?

이 같은 소문은 어디까지나 낭설이라는게 브랜드 관계자들의 한결같은 답변. 샘플 화장품이 정품보다 좋다면 제조법이 다르다는 것인데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동일한 이름의 제품을 두 가지 방법으로 제조하도록 허가하지 않기 때문이다.

즉 모든 화장품 샘플은 반드시 정품과 같은 방법으로 제조해야 하고 그게 아니라면 위법이라는 얘기다.

샘플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

제니퍼 애니스톤이 출연했던 영화 <돈 많은 친구들>에서 처럼 백화점 매장을 돌며 얻은 랑콤과 샤넬의 샘플을 쌓아놓고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엔 오히려 피부에 해가 될 수 있다.

원래는 플라스틱 용기 샘플은 3~4개월, 필름 포장의 샘플은 1년 정도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샘플 화장품은 유통기한 표시에 대한 의무가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정품에 비해 보관용기가 허술한 점을 감안해 신제품 위주로 사용하고 사용 전에는 반드시 귀 뒤쪽이나 팔목 부위에 발라 하루 정도 반응을 살필 것.

샘플 화장품을 받은 날짜를 용기에 네임펜으로 쓰거나 스티커를 붙여 표기해두면 오래된 샘플 사용을 그나마 예방할 수 있다.(자료제공: 삼성출판사 '에디터 T의 스타일 사전')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일러스트 진도하


화제뉴스 1

'헤어 스타일 변신'과
푸짐한 경품을 잡자!





화제뉴스 2

'아저씨'같은 동료들?
특별한 이벤트!





화제뉴스 3

'칼'안 대고 예뻐지기가능할까?




▶ '향수'는 생리하기전에 사야 한다?
▶ 죽기전에 꼭 해봐야할 '헤어스타일'?
▶ 다양한 '아이라이너' 어떤 걸 고를까?
▶ '다크서클' 공짜로 없애기
▶ 섹시한 깊은 '가슴골'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