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가을 컬러 트렌드, 블루 “멋스럽게 스타일링하는 몇 가지 방법!”

2013-08-31 10:58:12

[손현주 기자] 올 가을 블루 컬러가 주목받고 있다.

여름이 가고 가을이 다가왔지만 블루 컬러에 대한 인기를 사그라질 줄 모르고 있다. 청명함이 느껴지는 블루부터 클래식한 톤 다운된 블루컬러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대중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정직함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는 남성들은 보통 신입사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컬러이다. 여성의 경우에는 영국 로열패밀리를 대표하는 컬러로 알려져 귀족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색으로 통한다.

이러한 블루 컬러가 올 가을에는 고급스러운 연출부터 캐주얼한 룩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가을 하늘을 닮은 블루 컬러. 올 가을 스타들처럼 세련되게 블루 컬러를 연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의상으로 연출하는 방법


선명한 블루 컬러는 의외로 가을에 더욱 많은 사랑을 받는다. 차분하면서 클래식하며 고급스러워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공식석상에 모습을 보인 스타들을 보면 올 가을 선명하면서 비비드한 블루 컬러 의상을 연출한 것을 알 수 있다. 이상엽과의 열애를 공개한 공현주는 벌룬 소매가 포인트인 오렌지 컬러 블라우스에 블루 컬러 미니 스커트로 포인트를 줬다.

반면 배우 한지혜는 바디라인에 타이트하게 핏되는 블루 컬러를 원피스로 미시스타 같지 않은 굴욕없는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 또한 소녀시대 윤아는 깔끔한 라운드 네크라인의 니트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특이한 점은 세 명의 스타 모두 블루와 블랙 컬러를 매치한 모습이다. 마치 서로 짠 것처럼 블랙 컬러 가방을 선택해 선명한 블루 컬러와 대비되게 연출했다.

이처럼 올 가을 스타일리시하게 블루 컬러를 연출하려면 블루 컬러 의상에 블랙 컬러 아이템을 매치해라. 이럴 경우 전체적인 밸런스는 물론 블루 컬러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어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아이템에 포인트 주기


블루 컬러는 의상으로 연출해도 멋스럽지만 아이템으로 활용해도 스타일리시한 컬러이다. 남성의 경우에는 드레스 셔츠나 넥타이에 활용하면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으며 여성들은 가방이나 슈즈를 블루 컬러로 선택하면 된다.

나이가 들어도 멋진 배우 정우성은 포멀한 수트에 톤 다운된 블루 컬러 넥타이를 매치해 깔끔하게 연출했다. 샤이니 태민과 2AM 정진운처럼 블루 컬러 아이템을 선택해 포인트를 줘 센스 있게 스타일링했다.

이처럼 블루 컬러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줄 때에는 다른 아이템에는 컬러 사용을 자제하자.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컬러를 사용하면 자칫 부담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랙 혹은 화이트 컬러 의상과 블루 컬러 아이템을 매치했을 때 가장 무난하면서 멋스러우니 참고해보자.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막바지 노출패션, 스타들 “느낌 아니까~”
▶걸스데이, 노출 없이도 이렇게 섹시해?
▶가을을 즐기는 멋쟁이들의 필수 아이템 ‘아우터’
▶샤이니 공항패션 “꽃거지와 패피는 한 끗 차이!”
▶가을 선글라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방법 “컬러를 더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