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남자도 꿀 피부 대세! “제대로 관리하는 법!”

2012-01-14 10:25:26

[이형준 기자] 매서운 찬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완연한 겨울 날씨. 때문에 거리의 사람들도 멋보다는 보온성 있는 패딩 점퍼나 재킷 등으로 실속 있는 스타일링을 보이고 있다.

피부도 마찬가지로 겨울철 거듭되는 기온 변화와 건조한 환경은 피부를 거칠게하고 트러블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따뜻한 코트를 입듯이 겨울철 피부에 맞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스킨, 로션 외에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는 대다수의 남성들은 매서운 겨울 추위에 피부가 무방비로 노출되기 때문에 피부 탄력의 저하와 주름 생성 등 노화를 불러올 수 있다. 또한 연말연시 잦았던 술자리는 안그래도 나빠진 남성들의 피부를 더 악화시키고 있어 보습케어나 오일 등의 시급한 조치가 필요하다.

남성의 피부 표피가 여성보다 두껍다고는 하지만 겨울 시즌 예민해지기는 매한가지. 알고 보면 여성보다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한 남성의 겨울철 피부관리 팁에 대해 알아봤다.

매일 하는 면도 “면도 후 수분보습이 중요!”

남성의 피부 관리 시작과 끝은 면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겨울에 예민해진 피부는 면도로 인해 더 쉽게 자극되고 거칠어지기 쉽기 때문에 수분이 함유된 쉐이빙 크림이나 면도 후 보습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하면 수염에 붙어 있는 피지와 노폐물을 씻어주고 수염을 불려주기 때문에 면도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준다. 번거롭더라고 따뜻한 물로 털이 수분을 흡수해 부드러워 질 수 있는 시간을 주고 면도 후에는 찬물로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찬물은 모공을 수축시켜주고 면도 중에 생길 수 있는 상처를 지혈,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켜주기에 꼭 필요한 마무리 케어 단계이다. 또한 스킨, 로션 외에도 면도한 부위에 수분크림이나 오일 등으로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줘야 피부를 생기 있고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다.

난방으로 인한 건조한 공기 “피부에 적!”


히터의 뜨거운 바람이 피부에 좋지 않다는 것은 이미 방송에서도 여러 번 언급됐듯이 피부에 치명적이다. 대부분의 직장남성들이 사무실에서 찬바람을 피할 수는 있겠지만 히터나 난로에 피부가 장시간 노출되기 떄문에 피부 속 수분이 쉽게 손실되고 트러블을 야기될 수 있다.

때문에 수시로 물을 마시거나 가습기 등을 활용해 주변 환경을 건조하기 않게 유지시켜주고 즉각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미스트 등으로 피부에 틈틈이 수분을 보충해줘야 한다.

보습케어는 잠 잘 때도 계속되어야 한다!

겨울철 피부 케어에서 수분공급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나이트 케어 역시 필수다. 잠을 자는 동안에도 피부는 손상을 회복하고 피부 본연의 수분을 채워가며 쉬지 않고 활동하기 때문에 수면시간만 잘 활용해도 매끈한 도자기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잠들기 전 피부 케어 단계에서는 수분크림이나 에센스 등 고보습제품을 활용해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고 유분감이 많거나 질감이 부담스러워 오전에는 피하게 됐던 영양크림, 아이크림 역시 듬뿍 발라도 무방하다.

나이트 케어 제품을 고를 때는 풍부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수분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고 제품이 피부에 잘 스며들 수 있게 충분히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다.

주름 생기기 쉬운 눈가, 입가에도 집중 관리를!

겨울철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는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눈가와 입가가 트기 마련이다. 다른곳보다 피부가 얇고 예민한 눈가와 입가는 주름이 한번 생기고 나면 회복 시키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 때문에 특별한 관리를 필요로 한다.

특히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 아래 근육이 이완돼 처지기 시작하면 눈밑이 그늘진 것처럼 어두워 보여 나이도 더 들어 보이기 때문에 평소 관리와 예방이 무척 중요하다.

수분크림이나 영양 보습은 물론 눈가 주위에는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 미리미리 주름을 예방해야 하고 입가주위에는 스크럽 제품으로 묵은 각질을 정리하고 립 밥 등으로 건조해지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바 타입 형태로 바쁜 아침 시간에도 수월하게 바를 수 있는 아이젤과 쿨링 등이 출시돼 남성들도 수월하게 아이 케어를 할 수 있으며 아이 전용 마스크 팩 또한 직접적인 수분 공급을로 탁월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겨울철 피부 관리 잇 아이템


1. 랩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 가벼운 사용감의 젤 타입 로션으로 굴고 작은 주름을 줄여주는 동시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며 피부의 탄려과 탱탱함을 강화시켜준다.
2. 랩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아이 테라피’. 젊어보이고 활력 있는 누가 피부를 위한 데일리 아이 젤 크림으로 눈가에 촉촉함을 주는 제품. 붓기,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주고 눈가의 탄력을 되살려준다.
3. 랩시리즈 ‘나이트 리커버리 로션’. 풍부한 비타민과 수분을 공급해 밤 동안 피부의 개선을 도와 피부를 다시 생기 있게 가꾸어준다. 피부를 탱탱하게 가꾸어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항상화 콤플렉스가 차후 생길 피부 손상을 예방해준다. (사진출처: 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 캡처랩시리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박봄 청순 과거 “화장 지우니 딴 사람이네~”
▶송지효 화보 속 ‘레드’로 팜므파탈 매력 발산!
▶유빈 vs 강민경 금발 변신, 누가 더 잘 어울려?
▶메이크업 지루할 때, 아이돌 메이크업에 도전하라!
▶박민영 셀카, 새해에도 변함 없는 여신미모 “눈이 부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