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메이크업 지루할 때, 아이돌 메이크업에 도전하라!

2012-01-13 18:05:19

[이선민 기자] 매일 똑같은 화장이 지루하게 느껴져 색다른 변신이 필요할 때 패션쇼 백스테이지 속 모델들이나 여자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은 가장 좋은 뷰티 참고서가 된다.

최근 아이돌 그룹의 전성시대를 맞아 다양한 여자 아이돌들의 톡톡 튀는 메이크업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현아의 섹시 메이크업, 강민경의 청순 메이크업, 투애니원의 스모키 메이크업 등 각자의 이미지에 걸 맞는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은 보는 이들의 눈까지 즐겁게 한다. 그렇다면 이들의 메이크업에 있어 포인트가 되는 것은 어떤 것일까.

트러블메이커로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현아의 섹시 메이크업의 경우 짙은 레드립이 포인트다. 레드립을 연출할 때는 아이라인으로 깔끔하게 연출한 캣아이 스타일을 함께 매치하는 것이 좋다.

다비치의 여신이라 불리는 강민경의 청순메이크업은 반짝거리는 눈이 포인트로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한 블랜딩으로 눈매에 음영을 살려야 한다. 이때 피부는 매끈하고 촉촉하게 입술은 립글로스로 볼륨과 혈색을 더하면 청순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투애니원의 스모키 메이크업은 일부러 번진 듯 시크하게 연출한 눈매가 포인트다. 매트하고 짙은 컬러의 섀도우나 펜슬라이너를 블랜딩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만들도록 하자. 언더라인에도 소량의 섀도우를 이용해 가볍게 터치하면 윗 라인이 따로 노는 듯한 어색함을 지울 수 있다. 이 때 립메이크업은 톤다운 된 베이지나 핑크컬러로 차분하게 눌러 주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한혜진 단발머리로 우월미모 입증 “나도 도전해볼까?”
▶‘K팝스타’ 보아, 청순지수 UP! ‘생얼 메이크업’ 따라잡기
▶박민영 셀카, 새해에도 변함 없는 여신미모 “눈이 부셔~”
▶박수진-김효진 매끈 각선미 화제 “평소 요가 좀 했어요~”
▶톱모델 4人4色 뷰티 트렌드 ‘포인트 컬러’로 엣지를 더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