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매끈매끈 여배우들의 도자기 메이크업 노하우 ★

2014-11-26 09:45:04

[김민서 기자] 여자들에게 있어 메이크업이란 단순히 ‘화장’이라는 의미로 그치지 않는다.

나를 대변해주는 도구가 되기도 하고 자신감의 원천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여성들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된 것이다.

메이크업은 트렌드와 계절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들로 차이를 보이는데 최근 브라운관 속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살펴보면 과한 색조는 배제시키고 자연스럽고 내추럴한 모습을 선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얇고 투명한 메이크업에도 불구하고 잡티 하나 보이지 않는 여배우들이 메이크업 노하우는 무엇일까.

♬ 드라마 ‘피노키오’ 속 박신혜 메이크업


배우 이종석과 박신혜의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은 드라마 ‘피노키오’의 인기만큼 내추럴하고 청순한 모습의 박신혜 메이크업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극중 피노키오 증후군을 앓고 있는 캐릭터로 청초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그. 뚜렷한 이목구비에 잡티 없이 맑고 뽀얀 피부를 뽐낸다.

별다른 색조 메이크업 없이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로 피부톤을 최대한 깨끗하게 표현하고 가루 파우더를 이용해 유분기를 잡아 피부가 뽀송뽀송해 보이도록 했다. 여기에 베이비 핑크 립스틱으로 마무리해 완성했다.

♬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속 심은경 메이크업


갓 20살의 넘긴 배우 심은경과 주원의 완벽한 호흡으로 찬사를 받고 있는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속 심은경은 4차원 성격을 뛰어넘는 특이한 캐릭터로 때 묻지 않은 순수한 모습을 선보인다.

극 중 순진무구한 성격의 소유자로 무결점 아기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해 많은 여성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파운데이션은 최대한 얇게 여러 번 덧발라 주고 컨실러로 잡티를 최대한 가려주어야 한다. 아이브로우는 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주고 혈색이 도는 립 컬러로 마무리 한다.

♬ 드라마 ‘오만과 편견’ 속 백진희 메이크업


뛰어난 연기력으로 매 작품마다 극찬을 받는 여배우 백진희. 이번 드라마 ‘오만과 편견’에서 그는 뛰어난 수재로 로스쿨 출신 검사 역할을 맡아 열연 중이다.

야무지고 당찬 성격의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그는 거의 화장을 하지 않은 듯 보이는 민낯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끌고 있다.

뽀얀 피부톤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베이스 메이크업만으로 잡티와 피부톤을 정리해 주는 것이 포인트. 마무리로 피치 컬러 립스틱을 이용해 혈색을 더했다.

☞ 박신혜-심은경-백진희 메이크업을 위한 Beauty Editor 추천 Item


01.BRTC쟈스민 벨벳 매직 프라이머 촉촉한 수분을 머금은 수분 프라이머로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게 커버해 주며 핑크빛 쟈스민 색상이 생기 있는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8가지 탄닌 성분으로 구성된 모공수렴 특허성분이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주어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02.BRTC 쟈스민 3D 젤리 파운데이션 [Editor’s Pick] 피부에 바르는 순간 들뜸 없이 쫙 붙는 젤리 파운데이션으로 번들거리는 인위적인 광채가 아닌 속부터 올라오는 빛 광 메이크업을 완성시켜 준다. 수분을 가득 품은 젤리를 닮은 형상기억 메모리 젤 제형과 빛을 반사시키는 고굴절 오일이 함유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느 한곳 뭉침 없이 슬림 핏 피부로 완성시켜 준다.

03.맥 프로 롱웨어 컨실러 편안하고 내추럴하며 산뜻한 피니쉬로 피부 결점의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하다. 가벼운 플루이드 타입 컨실러다.

04.문샷 투굿투비 트루 브로우 쉐이퍼 마스카라 특별히 고안된 파우더리한 내추럴 브로우 컬러를 오랜 시간 지속 시켜주며 돔 브러쉬로 자연스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05. 베네피트 롤리틴트 리퀴드 젤 타입의 롤리틴트는 입술과 양 볼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틴트로 자연스럽고 달콤한 생기를 부여한다.
(사진출처:BRTC, 맥, 문샷, 베네피트, bnt뉴스 DB, SBS ‘피노키오’, MBC ‘오만과 편견’, KBS2 ‘내일도 칸타빌레’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향수추천] 이성에게 끌리는 향기는 따로 있다?!
▶ [헐리우드★ 메이크업] 청순함의 대명사, 세기의 여배우… 올리비아 핫세
▶ 요즘대세 여배우 장나라-박예진의 메이크업 노하우
▶ [뷰티신상] 수분감 넘치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한 겨울 보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