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나의 스마트 뷰티 멘토! 유쾌하고 유용한 뷰티 유튜버들 BEST 4

2015-10-08 14:27:33
[황석원 기자] 뷰티에 대한 노하우와 지식을 전달하는 콘텐츠 중 최근 가장 뜨겁게 떠오르는 것으로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 게시되는 영상을 들 수 있다. 이유가 뭘까.

기존의 잡지나 블로그 포스팅 등 사진과 텍스트 위주의 구성을 지닌 콘텐츠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한 차원 실제적이고도 디테일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는 장점 덕이 크다.

뿐만 아니라 영상 속 출연자들의 유쾌하고도 독특한 진행까지 더해져 보다 쉽고 흥미롭게 뷰티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아래의 소개는 이러한 추세 속 유독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끄는 뷰티 유튜버들이니 지금부터 그들의 속삭임에 귀 기울여보자.

천방지축 팔색조 매력의 유튜버, 씬님


중성적인 마스크와 허스키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뷰티 유튜버 씬님. 데일리 메이크업 팁 및 도구 사용법부터 남녀를 불문한 한류 스타들의 뷰티 스타일링 따라잡는 비결, 시시각각의 핫 이슈를 반영한 특별 기획들까지 그가 다루는 영역은 무척 넓고 다양하다.

비주얼, 멘트, 자막, 편집 등의 영상 구성 요소는 타 뷰티 유튜버들에 비해 다소 거친 것이 사실. 하지만 유머러스하고도 짜릿한 매력이 더욱 강력하므로 한 번 봤다 하면 결코 눈을 뗄 수 없다.

러블리한 매력의 다재다능 뷰티 유튜버, 라뮤끄


러블리하면서도 상큼한 매력의 마스크가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뷰티 유튜버 라뮤끄. 한국 여성들이 일상 생활에서 겪는 메이크업 고민 들을 속 시원히 긁어주는 영상을 주로 다룬다.

이외에도 피부 고민과 스킨케어 노하우, 헤어 스타일링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뷰티 팁들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중국어와 영어 자막이 함께 삽입된 콘텐츠의 릴리즈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네티즌들에게까지 뻗어나가는 중이다.

트렌디하고도 개성 넘치는 뷰티 스타일링, 포니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의 뷰티 유튜버 포니. 트렌디한 메이크업 정보는 물론 다양한 패션 스타일 및 테마와 매치하기 좋은 뷰티 스타일링 노하우가 그의 주요 콘텐츠다.

한편 일상 생활에서 쉽게 응용하기는 어려우나 여자라면 한번쯤 시도해 보고픈 파격적인 메이크업에 대한 팁 제공도 매우 쏠쏠한 볼거리다. 따라서 유행에 민감한 동시에 또렷한 개성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뷰티 유튜버.

볼수록 빠져드는 오묘함을 지닌 뷰티 유튜버, 새벽


앳되고 발랄한 이미지에 반해 털털하고 수더분한 말투의 조화가 인상적인 뷰티 블로거 새벽. 흡사 아프리카 TV 방송을 연상시키듯 일상적인 촬영 배경과 친한 친구와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이 편안한 진행이 특징이다.

주로 20대 초반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재기 넘치면서도 이성의 눈길을 사로잡는 메이크업 팁들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시시각각 화제가 되는 아이템 또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신상 아이템 리뷰 또한 유용한 볼거리다. (사진출처: 씬님, 라뮤끄, 포니, 새벽의 유튜브 채널,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신상] 내 피부에 ‘산소’ 공급
▶ [뷰티이벤트] 10월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쇼핑 찬스
▶ [20th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트렌드 립 메이크업 스타일
▶ [스타뷰티 줌인] 홍진영-서현-혜림, 女가수들의 ‘가을 메이크업’ 스타일
▶ [20th BIFF] 레드카펫 위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