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겨울철 자주 붉어지는 얼굴을 위한 뷰티 비결 공개

2015-01-28 17:14:25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춥고 건조한 겨울이 되면 양 볼은 쉽게 트고 빨갛게 달아오르기 마련. 혈색이 돌아 건강해 보이는 발그레함이 아닌 홍당무같이 촌스러운 형태로 변해 스트레스까지 유발한다.

툭하면 빨개지는 얼굴 탓에 거리를 다니기 창피하고 얼굴 가리기에 급급한 나머지 외모 자신감 마저 줄어들었다. 어떻게 해야 이 지긋지긋한 홍조 현상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

피부 관리의 핵심은 깊은 보습에 있는데 긴 시간 수분을 유지하고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피부 홍조를 옅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홍조 현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Q: 겨울철 피부가 얇은 사람은 양 볼이 쉽게 달아오르고 붉은 핏줄까지 나타난다. 피부가 건조해지며 심하게는 벗겨지기까지 하는데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어떻게 관리해야 건조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때문에 피부 마찰과 지나친 각질 제거를 피하는 것이 좋은데 화장품을 톡톡 두드려 바르는 대신 손가락으로 살살 두드리듯 바르자.

민감성 피부는 겨울에 피부가 더 예민 해지고 피부 보호층이 약해진다.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자.

기초 케어 단계에서 스킨을 바른 후 피부 진정, 민감성 피부 케어에 좋은 카밀레 원액을 4~5방울 바르자. 원액이 흡수될 때까지 손가락으로 살살 두드려 준다.

특별 케어가 필요한 양볼의 경우 우선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양 볼에 붙였다가 5분 후 떼어내고 카밀레 원액을 바르자. 피부가 예민해지는 증상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활력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Q:맑은 안색과 촌스러운 홍당무 얼굴의 차이는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촌스러운 홍당무 얼굴을 맑은 안색으로 바꿀 수 있을까.
맑은 안색은 투명하고 혈액순환이 잘 돼 선홍빛을 띠는 건강한 피부다. 반면 촌스러움을 유발하는 홍당무 피부는 모세혈관이 자극받아 붉은 핏줄이 피부 표면에 보이고 열이 나는 피부로 문제성 피부에 속한다.

피부 안색 개선하는 팁:

1. 콩, 신선한 채소, 과일을 많이 섭취해 피부 저항력을 높이자. 피부 민감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새우, 게)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빨갛게 달아오른 민감성 부위에 염증을 없애고 항균과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을 사용해 케어하자.
3. 자외선을 피하자. 보습용 에센스와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약국 화장품 CC크림을 사용하자. 향료와 색소가 첨가되지 않고 가벼워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또한 피부색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맑은 안색으로 가꿔준다.


Q: 붉게 달아오르는 민감성 피부도 수분 보충과 보습이 필요할까. 실내외 온도 차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민감성 피부도 수분 보충과 보습이 필요하다. 피부는 수분이 부족하면 민감해지고 약해지는데 특히 민감성 피부는 건조, 당김, 간지러움, 피부 벗겨짐 등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특별한 케어가 필요하다. 실내와 외부 온도 차로 발생하는 피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 조직을 강화하는 동시에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1: 히팅 마사지 팩을 사용하자. 실내와 외부 온도 차가 피부에 주는 부담을 줄여주고 피부 세포 속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마치 피부가 스파 관리를 받는 것처럼 따뜻하고 편안해진다. 유효 성분의 빠른 침투를 촉진해 영양 공급을 빠르게 해준다.

2.
외출할 때 미스트 공병 하나를 휴대하고 다니자. 개인의 피부 문제에 맞는 에센스 혹은 스킨을 제조해 병에 넣는다.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뿌려주면 얼굴에 균일하게 분사하면 물 분자가 각질층에 침투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Q: 겨울철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려면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 온수 세안이 좋을까. 냉수 세안이 좋을까.

온수 세안을 추천한다.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온수 세안을 마친 후 마지막 단계에 냉수를 사용해 얼굴을 가볍게 두드려주자. 피부의 탄력이 높아지고 모공이 축소된다.

마사지를 통해 피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마시지 크림을 사용해 마사지해주자. 제품에 함유된 천연 식물 에센스가 피부 표피의 혈액순환과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부 방어 능력을 강화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마사지 후 미지근한 수건으로 얼굴을 부드럽게 찜질해주자. 피부 릴랙스 효과를 볼 수 있다.


Q: 피부 속 수분이 빠르게 손실되는 것을 어떻게 해야 막을 수 있을까. 겨울철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겨울철에는 수분 보충을 하는 동시에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 낮에는 기초적인 관리를 통해 수분을 보충하자. 에센스는 빠르게 흡수되고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는데 효과적이다.

호호바 오일, 소맥배아유, 시어버터, 올리브오일 성분이 함유된 천연 친유성 보습제를 사용해 피부의 수분을 보충하자. 저녁에는 수분을 유지해주는 수면 팩으로 꼼꼼하게 수분을 보충하자.

유수분 밸런스 관리 팁:
1. 순한 성분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한다. 클렌징하는 동시에 보습을 부여하고 피지의 과잉 분비를 개선해 피부의 건조함과 당김을 없애준다.

2. 에센스와 로션을 함께 사용해 부위별로 관리하자. 풍부한 단백질과 미네랄이 함유된 호호바 오일을 사용하면 모공 막힘이 개선되고 영양과 수분을 부여해 피부를 윤기나게 가꿀 수 있다. 호호바 오일은 스킨 사용 후 사용하면 에센스를 대신하는 역할을 한다.














장한일(张瀚一)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장한일 웨이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