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내 몸의 봄날? 판두라틴을 기억하라

2016-02-12 17:37:42
[황석원 기자] 한결 포근해진 기온이 ‘봄’의 도래를 알린다. 이맘때면 겨울의 혹독한 추위로부터 마침내 벗어났다는 안도감이 드는 한편 덜컥 걱정에 휩싸이기도 한다. 이유가 뭘까.

바로 겨울을 나는 동안 두꺼운 옷가지 뒤에 숨어 애지중지 지켜왔던 ‘살’들 탓. 그만큼 이 무렵에는 부랴부랴 운동을 시작한다거나 단식을 감행하는 등 다급한 행보를 펼치는 여성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만일 당신 또한 위와 같은 경우에 속하는 1인 인가. 그렇다면 지금부터 주목하자. 신속하고 정확한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피부 미용 및 건강 증진에도 큰 도움을 주는 원료 ‘판두라틴’에 대한 모든 것이 여기 있다.

판두라틴, 너 대체 누구니?


판두라틴은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자생하는 생강과 식물이자 생김새가 흡사 사람의 손가락을 연상시키는 덕에 ‘핑거루트’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식재료의 뿌리에서 추출한 원료다.

이의 가장 큰 특징은 체내 에너지 센서 기능을 하는 단백질 AMPK(Activated Protein Kinase)의 활성화를 통해 탁월한 체지방 감소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회복 및 주름, 탄력 개선 등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또한 판두라틴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식으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이기도 하니 그 안정성에 대해서는 안심해도 좋다.

판두라틴, 이렇게 섭취하라


그렇다면 궁금해진다. 이러한 판두라틴의 효능들을 과연 어떻게 우리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을지가 말이다. 첫째로 판두라틴의 모체라고 할 수 있는 핑거루트를 평소 식단에 포함시키는 방법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육류나 생선 요리 시 핑거루트 첨가를 들 수 있다. 일반적인 생강과 식물들이 그렇듯 핑거루트 또한 탁월한 비린내 제거 효과가 있다. 따라서 생선이나 육류 요리시 이를 즙을 내 뿌려주거나 잔조각들을 함께 넣어주면 한결 산뜻한 음미는 물론 다이어트 및 미용 효과도 함게 누릴 수 있다.

한편 판두라틴을 함유한 헬스케어 식품의 섭취도 무척 유용하다. 이는 앞서 제시한 방법과 비교할 때 보다 쉽고 편리한 섭취가 가능한 동시에 더욱 뛰어난 체내 흡수를 완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판두라틴 함유 헬스케어 식품들


판두라틴 함유 헬스케어 식품 중 최근 가장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이목을 끄는 예를 꼽자면 단연 ㈜뉴트리 판도라뷰티의 ‘판도라 다이어트’다.

체내 영양 밸런스를 맞추면서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는 이는 요요 현상 없이 가벼운 몸매 유지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판두라틴의 함유로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 방지, 탄력 개선, 수분 공급 등의 기능도 함께 발휘한다.

한편 한국야쿠르트의 ‘룩’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액상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체지방 감소와 피부건강 유지는 물론 원활한 배변활동 등의 복합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한국야쿠르트,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겨울 보습 크림, 뷰티에디터가 꼽은 TOP 3 빌리프-세타필-아이소이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
▶ 임산부 뷰티 상식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