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통통과 뚱뚱은 한 끗 차이! 룩을 결정짓는 ‘다이어트’

2016-05-24 19:22:55

[최우진 기자] 몸매 라인을 살려줄 수 있는 다이어트. 흔히 ‘통통과 뚱뚱은 한 끗 차이’라는 말이 있듯 체중을 조금만 감량해도 옷 라인이 살아나 매력을 부각시킬 수 있다.

옷이 짧아지는 여름에 접어들면서 많은 여성들은 뚱뚱에서 통통으로, 통통에서 슬림한 체형으로 가꾸고 싶어하는 마음이 크다. 더 이상 몸매를 가릴 수 없기에 한시라도 빨리 다이어트에 돌입해야 할 것.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 강소라와 소유를 통해 두 단어의 미묘한 차이를 살펴보고 패션 룩을 결정짓는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방법과 이너뷰티 아이템을 알아보자.

강소라 ‘뚱뚱에서 통통으로’

> 유산소 운동으로 하는 체지방 감량&체내 케어


몸에 체지방률이 높아 체내 장기까지도 지방이 스며들어 있는 뚱뚱한 몸매. 크로스핏, 데드리프트 등 근력 위주의 운동보다도 체내 밸런스를 맞추는 동시에 지방률을 감소시키는 유산소 운동으로 운동을 시작해보자.

지금은 완벽한 무결점 몸매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얻고 있는 배우 강소라. 한 때 뚱뚱했던 그의 다이어트 포인트는 꾸준함과 빈도수가 높은 유산소 운동이다. 식단조절과 함께 진행된 그는 티비를 시청할 때도 끊임 없이 움직이며 지방을 태웠다고 전했다.

유산소 운동에는 크게 걷기, 달리기, 등산, 자전거 타기가 있으며 틈틈이 할 수 있는 운동으로는 줄넘기가 있으니 참고하자.

씨스타 소유 ‘통통에서 슬림한 몸매로’

> 식단 조절과 함께한 웨이트 트레이닝


먼저 슬림한 몸매를 가꾸기 전에 자신의 비만도를 측정해보자. 비만도를 측정하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 BMI를 계산해볼 것. 센티미터가 아닌 미터 단위의 키를 제곱하여 몸무게를 나눠 나오는 수치로 20 미만이면 저체중, 20~24면 정상, 25~30이면 비만으로 분류된다.

한 때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남심을 저격했던 씨스타의 소유는 현재 슬림한 몸매로 거듭난 대표적인 스타. 소유는 과거 정적이고 지루한 운동보다 파워풀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몸매를 가꿨다고 밝혔다.

웨이트 트레이닝 중에서도 소유가 했던 운동은 데드리프트. 전신 운동 효과가 있는 데드리프트는 팔과 어깨 근육에 긴장감을 주며 특히 엉덩이에서 다리까지 이어진 라인을 매끈하게 살려주는 효과로 애플힙을 만들 수 있다.

다이어트에 효과만점! 이너뷰티 아이템


01 어바웃미 ‘나이트 다이어트’
꾸준한 몸매관리를 위해 자기 전 먹는 체지방 감소 아이템.
02 DHC ‘가르시니아’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식단 조절과 병행하면 좋은 아이템.
03 ㈜뉴트리 판도라뷰티 ‘판도라 다이어트’ – EDITOR’S PICK★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인 판두라틴(핑거루트 추출 성분)이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을 동시에 케어해준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어바웃미, DHC,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