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폭염 끝! 여름의 흔적을 지우고 싶다면?

2016-08-30 13:20:40

[우지안 기자] 무더웠던 여름이 끝나고 드디어 선선한 날씨가 찾아왔다. 하지만 여름내 열과 수분 손실로 지쳐 있는 피부를 지금 바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피부는 금세 거뭇한 잡티로 얼룩덜룩 해지고 원상복구가 힘들어진다.

기능성 화장품을 쓰는 것도 좋지만 자칫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기초 케어부터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렬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주근깨와 기미는 물론 피부를 거칠게 만들어 즉각적으로 케어하는 것이 관건.

여름이 끝나고 이어지는 환절기에 보다 매끈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몇 가지 알아둘게 있다. 지친 피부를 쉬게 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해줄 뷰티 노하우를 소개한다.

▶지친 피부 진정+보습


강한 자외선과 고온으로 인해 붉고 예민해진 자극이 덜한 제품으로 빠르게 진정해줘야 한다.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에서 무리한 스크럽은 금물. 진정 케어에 효과적인 알로에 베라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를 다스려보자.

각종 유해 환경으로 인해 늘어진 피부에 고기능성 제품을 바르는 것은 오히려 자극이 되어 피부 트러블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럴 땐 간단한 마스크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눈가 주변이나 손상을 받은 부위가 고민되면 에센스를 추가해 발라주는 것도 좋다.

▶힘 잃은 피부에 에너지 공급


늘어지고 탄력 잃은 피부는 즉각적인 응급 처치가 필요하다. 가장 시급한 것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 특히 여름철엔 수분 증발량이 높아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주름과 노화 예방에 신경 써야 한다.

예민해진 피부의 기초 체력을 탄탄히 다져주기 위해서는 잠을 자는 동안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부 세포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의 도움을 받아도 좋다.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마스크팩 혹은 나이트 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것이 팁.

[여름 흔적을 지워줄 IT TEM]


0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토닉 에센스 불필요한 각질을 관리하고 바탕 피부를 촉촉하게 하여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피부를 정돈해주는 토닉
02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시브 리커버리 앰플 유해환경으로 인한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키고 주름과 피부톤 개선에 탁월한 앰플
03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나이트 스파 트리트먼트 머드 추출물과 라이프 플랑크톤TM 성분이 밤사이 자는 동안 마치 스파를 받은 듯 피부를 개선해줌
04 메디힐 더블유에이치피 미백수분 블랙 마스크 이엑스 앰플 한병의 영양을 담아 건조한 피부를 물광 피부로 가꿔주는 마스크 시트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에스티로더, 비오템, 메디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