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女 자존심 ‘졸업 앨범 촬영’ 시즌이 왔다!

이유경 기자
2010-05-03 09:41:39

올해도 졸업앨범을 찍는 예비졸업생들의 포토시즌이 찾아왔다.

보통 4~5월에 걸쳐 촬영하는 대학교 졸업사진은 지난 캠퍼스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다. 사회에 나가기 전 마지막 졸업사진이기 때문에 더 예쁜 모습으로 사진촬영을 준비하느라 분주한 분위기다.

사진촬영에 앞서 세련된 코디법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의 아이템을 선택하고 전체적인 분위기와 어울리는 액세서리로 마무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 브랜드 미니멈의 이은경 팀장은 “단순하고 한 컬러로 통일된 정장보다는 개성과 트렌드를 살리는 스타일링으로 세련된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관건”이라며 “올 시즌 많이 선보이는 로맨틱 스타일이나 세련된 분위기의 재킷과 원피스의 믹스 앤 매치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앨범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봄날의 교정에는 로맨틱한 원피스


벚꽃향기 가득한 봄의 교정을 느끼고 싶다면 핑크 빛 사랑스러운 아이템으로 스타일을 만들어보자. 세련되고 달콤한 느낌을 강조한 핑크원피스는 꽃잎을 모티브로 포인트를 주며 불규칙하게 쉬폰을 덧대어 스타일리시한 풍성함을 표현했다.

H라인으로 몸에 피트되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원피스는 재킷 끝 선이 루즈하게 떨어지는 파워 숄더 화이트 재킷과 같이 연출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졸업앨범에서는 트렌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보일 수 있으며 평상시 데이트 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살랑거리는 교정에서의 봄의 화사함을 표현하고 싶다면 쉬폰 느낌의 원피스로 스타일링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드러운 여성스러움을 나타낼 수 있는 비스코스 레이온 소재로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원피스는 졸업앨범 사진에 고급스러우면서 러블리한 감각을 보여줄 수 있는 스타일이다.

마무리는 로맨틱한 액세서리로

보다 디테일한 곳까지 신경 쓰고 싶다면 감성적이고 여성스러운 액세서리로 매치해보자. 겹쳐진 듯한 얇은 리본의 이미지로 한층 더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한 귀걸이는 어떨까? 볼륨감 있는 귀걸이는 포인트 있는 고급스러움을 살릴 수 있다.

클래식한 퀄팅 소재에 작은 스톤들이 리드미컬하게 셋팅된 귀걸이는 현대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는 바이올렛 컬러의 소가죽에 엘로우 티아라를 포인트로한 헤어밴드는 페미닌한 스타일을 고급스럽게 살려준다.

여기에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가 혼합된 비비드하고 유니크한 팔찌로 포인트를 주고 엠보싱 소재의 클래식하면서 여성스러운 숄더백으로 매치하여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유경 기자 fashion@bntnews.co.kr
▶ 80년대 ‘청청’ 패션이 뜬다!
▶ 형형색색 양말, 스타킹이 거리를 수놓다
▶ 효리의 치티룩이 뭐야? 5월엔 치티룩 열풍!
▶ 입은 듯 벗은 듯 ‘뉴트럴 컬러’의 매력
▶[이벤트] 촌발 날리는 살색 스타킹은 이제 그만!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