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나쁜남자 울리는 한가인 '로맨틱 웨이브' 어떻게 해?

2010-08-03 11:57:15

[뷰티팀] SBS 드라마 나쁜남자가 시청자들의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수요일과 목요일 저녁이면 시청자들을 TV앞으로 불러모아 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드라마 나쁜남자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등장인물들의 스타일전쟁 또한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극중 문재인 역의 한가인은 하나의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그녀가 입고 나오는 옷, 가방, 신발 등은 여성들의 수많은 궁금증과 부러움을 자극한다.

이러한 그녀의 패션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것이 있다. 그 것은 바로 그녀의 헤어스타일. 그녀는 드라마 초반부에 연출했던 앞머리가 있는 웨이브스타일부터 묶은 머리, 땋은 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언발란스한 웨이브 앞머리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최근 나쁜남자 김남길에게 좋아하는 마음을 고백해 시청자의 마음도 뭉클하게 했던 문재인. 더불어 여심을 자극한 그녀의 헤어스타일링 방법을 제안한다. 시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그녀, 바로 한가인의 헤어스타일에 주목해보자.

● 언발란스 앞머리 네추럴하게 연출하기~


한가인 헤어스타일은 앞머리의 가르마가 포인트다. 언발란스한 앞머리 스타일링은 일반적인 6:4, 8:2 가르마를 활용하면 극중 문재인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기 어렵다. 한가인의 세련된 이미지를 위해서는 과감하게 앞머리를 쓸어 넘겨 9:1정도의 가르마를 시도해보도록 하자.

머리가 완전히 건조되면 새로운 가르마를 연출하기 어렵다. 따라서 젖은 모발을 건조시킬 때 머리카락을 한쪽방향으로 쓸어 넘기면서 말려주도록 한다. 자신의 머리가르마에 따라 앞머리 방향을 잡았다면 머리 정수리부분까지 한 움큼 정도의 앞머리를 뒷머리와 등분해 준다.

그 후 헤어아이론을 이용해 물결 웨이브를 연출 해 주면 된다. 컬의 굵기는 너무 얇지 않게 자신의 머리길이와 얼굴형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좋다. 눈 옆 광대가 발달한 경우라면 컬의 시작을 광대를 덮어줄 수 있는 위치에서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다. 앞머리 부분은 노출이 많이 되기 때문에 최대 컬이 2개 이상 생기지 않도록 표현하는 것을 기억해 두자.

또한 이러한 스타일은 평소 비대칭한 얼굴형이 콤플렉스인 여성 또는 앞머리 기르고 있는 과도기 단계의 지저분한 머리를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 땋은 머리 or 묶은 머리 Tip


늘어뜨린 앞머리 웨이브를 선보였다면 백(Back)헤어스타일은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것이 포인드. 드라마 속 한가인은 앞머리를 내린 방향으로 땋은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다. 땋아 내린 헤어스타일은 소녀스러움과 세련된 여성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느끼게 해 준다.

묶은 머리에도 볼륨감을 주면 페이스 라인을 강조할 수 있다. 머리를 묶기 전 머리카락을 4등분 하고 헤어아이론을 활용해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넣어주자. 이 때 웨이브의 진행 방향을 앞쪽으로 연출하면 좀 더 풍성한 볼륨을 부여할 수 있다.

글로벌 헤어기기 B2Y 장일형 강사는 “최근 언발런스 스타일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커트 스타일도 언발란스 컷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며 “드라마 속 한가인 씨처럼 길게 늘어뜨린 앞머리를 연출할 때는 깔끔한 뒷머리 연출에 포커스를 두는 것이 좋다. 포니테일을 연출한다면 묶은 머리에 웨이브를 넣어줘도 이미지 변신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눈매에 따른 아이 메이크업 Tip
▶ 여름철 부스스한 내 헤어를 돌려줘!
▶ 도심 속, 한복판에서 '휴양'을 즐겨봐?
▶ 휴가지에서 '응급 피부 관리' 3가지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