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무한도전’ 프로레슬링 특집 안 통했다?

2010-08-29 13:19:18

[연예팀] 토요일 예능의 동시간대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군림하던 MBC ‘무한도전’이 시청률 경쟁에서 SBS ‘놀라운대회 스타킹’에 밀려 충격을 주고 있다.

8월29일 시청률 조사기관인 AGB닐슨 조사결과 지난 28일 방송된 ‘무한도전’은 13.5%를 기록했다. 이는 전주 21일(16.7%) 방송보다 3.2% 하락한 수치이다. 반면 ‘스타킹’은 15.4%를 기록해 ‘무한도전’을 1.9% 포인트 차 앞서는 이변을 연출했다.

그러나 또 다른 시청률 조사기관인 TNS코리아 미디어 집계에서는 ‘무한도전’이 전국 시청률 18%로 여전히 토요일 동시간대 경쟁 프로들 가운데 선두를 달렸고 ‘스타킹’이 13.9%로 그 뒤를 추격하는 양상이었다.

어느 쪽 결과로든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의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무한도전’으로서는 당혹스런 결과. 한때 최고 시청률 30%를 돌파하며 타 경쟁프로그램과 비교 우위를 내달렸던 것과 비교해 볼때 그야말로 참담한 결과일 수밖에 없다.

한편 28일 방송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은 프로레슬링 최종 경기를 앞두고 녹화 날 이외에도 멤버들끼리 조를 짜서 연습하며 스케줄을 따로 빼는 등 막바지 경기 준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멤버들은 연습과정에서 크고 작은 부상을 당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특히 정형돈은 정준하의 초크슬램으로 머리 뒤쪽에 강한 충격을 받아 가벼운 뇌진탕을 일으켰다. 정형돈은 멤버들의 걱정에 괜찮다며 안심을 시켰지만 이내 누적된 충격으로 병원 신세를 졌다.

이외에도 어께 부상의 박명수, 갈비뼈 부상의 손스타 등 무한도전 멤버들은 크고 작은 부상에도 투혼을 불사르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을 보여줬다. 경기 당일 링 위에서 쓰러진 정준하는 한사코 병원행을 거부하고 끝까지 경기를 하겠다는 의지로 가슴을 뭉쿨하게 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브라이언 오서 코치와 결별한 김연아 "일방적 통보 아냐"
▶ 화양극장 → ‘실버전용극장’ 변신… ‘노인의 날’ 개관
▶ 9월까지 덥다… 올 여름 이상고온의 원인?
▶ 역세권 '아르바이트' 명당…강남역
▶ 서민음료 '맥주' 100% 즐기는 법!

▶[이벤트]손정민의 'ATOB'제품으로 탄력있는 예쁜가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