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가을 '시크+세련' 투만두업 헤어 스타일링

2010-09-03 10:22:57

[손민정 기자/사진 정준영 기자] 여름 내내 사랑스러운 로맨틱룩에 젖어 있었다면 본격적으로 다가온 가을 부터는 분위기를 좀 바꿔보자.

'가을'이라 하면 단연 시크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떠오른다. 여성스러운 웨이브 헤어나 김 생머리도 좋지만 '춘하'에서 '추동'으로 계절이 바뀌는 만큼 기분까지 UP되는 올림 머리로 산뜻함까지 더해 보는 것은 어떨까.

친구들과의 모임 뿐 아니라 직장이나 소개팅 자리에서도 남다른 세련미를 어필할 수 있는 '투만두업'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 '시크+세련' 투만두업 스타일링 과정


투만두업 헤어를 시도할 때는 뒷쪽 모발을 느슨하게 묶어 뒷통수 부분에 엣지를 더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먼저 머리를 세 갈래로 나눠 뒷 머리를 묶은 뒤 자연스럽게 말아 올리자. 이때 머리 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좀 더 자연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실핀을 이용해 올림머리를 고정시켜 보자.

여기에 나머지 헤어를 모아 한번 더 말아 말아 올려 주면 남다른 포인트로 엣지를 살릴 수 있는 투만두업 올림 머리가 완성된다.

● '시크+세련' 투만두업 스타일링 완성


앞머리가 있는 경우 자연스럽게 앞쪽으로 빗어 내리는 것도 좋지만 남다른 변화를 원한다면 시원하게 옆쪽으로 빗어 올려 전체적으로 통일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투만두업 스타일링으로 시크한 세련미를 연출하고 싶다면 메이크업 또한 아이를 강조한 시크 아이 메이크업으로 멋의 포인트를 살리자.

헤어의 컬러 또한 스타일 연출을 좌우하는 요건 중 하나. 따라서 유행에 민감한 패셔니스타라면 올 가을 트렌드로 떠오른 카라멜이나 카키, 그레이 계열 컬러로 미리 염색을 해두는 것도 좋다. (도움말: 아이디헤어 마두점 이승민 스타일리스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샴푸모델처럼 빛나는 머릿결 비법 大공개
▶ 뱅 스타일로 열 살은 어려보일 수 있다?

▶ 예능돌 닉쿤-정용화-윤두준의 초콜릿 댄디컷 따라잡기!
▶ [★★스타일] 그녀들의 엣지 있는 ‘블랙’ 헤어 따라잡기
▶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헤어 마스크'로 빛나는 머리결 되찾자~!
▶[이벤트] 록시땅 '화장품 이름'을 지어 주세요~!